가습살균제 걱정없는 위닉스 에어워셔, 작동 모습 궁금해?

 지금까지 위닉스 에어워셔 공기세척기의 개봉기와 실제 사용해 본 후기 등을 포스팅으로 소개해 드렸는데요. 보급형 공기세척기 추천, 가습살균제 걱정없는 위닉스 에어워셔 포스팅 말미에 말하길 에어워셔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부분들을 정리하면서 동영상과 함께 이야기를 해 보겠다 했었죠?
 그래서 본문에서는 에어워셔 제품 관련 포스팅을 발행한 후 받았던 질문 중 몇 가지를 추려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에어워셔 공기세척기(공기청정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위닉스 홈페이지를 통해 질문을 하고 그에 대한 답변을 받아보기도 하셨을텐데요. 그런것보다 직접 사용하는 사람에게 에어워셔 작동과 관련해 묻는걸 선호하는 분들도 많으신 듯 하더군요 ^^

 제가 받았던 질문 중 가장 많은 것 3가지를 추려보면 "작동 중 소음, 수조에 물이 얼마나 들어가는지, 내부 청소" 였습니다.
 여기서 내부 청소와 관련된 부분 중 일부(하단부 내부 청소 및 가습 항균디스크 분해/청소)는 이전 포스팅에서 이미 다룬 바 있기에 본문에서는 상단부 청소에 대한 내용과 그 외 내용들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위닉스 에어워셔(WSP-105RTN)에 대해 궁금한 점

1. 에어워셔 본체 내부 청소 어렵지 않나?

▼ 먼저, 에어워셔 본체 상단부 청소에 대한 부분입니다. 개봉기에서도 살짝 보여드린 적 있듯이 상단부의 내부는 팬과 윈드 가이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내부의 팬을 청소하기 위해서는 아래 이미지에서 화살표로 표시한 것처럼 윈도 가이드를 바깥쪽으로 고정시켜야 합니다.



 참고로, 제품을 처음 구입해서 개봉했을 때는 바깥쪽으로 고정되어 있는데요. 에어워셔를 작동시킬 때는 안쪽으로 고정시켜야 정상적으로 기기가 작동합니다.


보급형 공기세척기 추천, 가습살균제 걱정없는 위닉스 에어워셔 포스팅에서 소개한 본체 하단부 내부 청소와는 달리 상단부 내부는 물 청소를 하면 안됩니다.



 팬 아래 모터 등의 장치가 있기 때문인데요. 큰 먼지덩어리 등은 청소기를 이용해 제거해 주고 그 외에는 걸레로 닦아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단지, 상단부 내부에 있는 팬은 별도로 빼내어 물 청소가 가능합니다.



▼ 상단부 내부에 있는 팬을 제거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제거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와 같은 방법으로 내부 청소를 마친 후에는 물기를 잘 닦아내주고 다시 조립하여 에어워셔를 작동시켜 주시면 되겠네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에어워셔 운전시 윈드 가이드를 안쪽으로 고정시키는거 잊지 마시구요~

2. 하단부 수조에 물은 얼마나 들어가나?

▼ 에어워셔 본체 하단부는 그 자체가 물을 담을 수 있는 수조의 기능을 함과 동시에 가습 항균 디스크를 넣는 틀의 역할을 하는데요.


▼ 물을 가득 담아 놓고 사용하실 분들의 경우에는 내부에 표시된 Water Line 까지 물을 채우시면 됩니다.


 그런데, Water Line 까지 물을 채우자면 들어가는 물의 양(만수위 약 8리터)이 상당하더군요 ^^;; 비어 있는 수조의 경우에는 손가락으로 집어서도 옮길 수 있을 정도로 가벼운 편인데요.

 Water Line 까지 물을 채우고 들어서 옮기려고 하면 제법 힘이 들었습니다. 여성 분들의 경우는 자칫 다치시거나 놓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을 듯 하더군요. 그래서 제품 설명서에 보면 수조에 물을 채울 때는 주전자나 별도의 용기를 사용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3. 에어워셔 작동시 소음은 어느 정도?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 민감한 사람의 경우에는 잠잘 때 취침모드로 작동시키지 않으면 잠을 설칠 수도 있겠다고 언급한 것 때문인지 '소음' 과 관련해서 묻는 분들이 제일 많았습니다. 해당 글에서 말씀드린 건 정말 민감한 분들을 이야기한건데... ^^;;;

▼ 실제로는 에어워셔 운전시 소음이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전문적으로 이런 부분을 체크하는 기기가 없다보니 정확히 말씀드리기는 힘들지만... 참고하시라고 각 운전모드에 따르는 소음을 영상에 담아보았습니다.

 

 풍속을 강으로 했을 때가 소음이 제일 큰 편인데요. 아주 가까이에서 영상을 촬영했음에도 불구하고 소음이 그렇게 크지 않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게다가 민감하신 분들의 경우에는 위 영상에서도 보실 수 있겠지만 취침모드로 설정해 놓고 주무시면 거의 잠자는데 방해를 받지 않으실 듯 하네요.

 지금까지 위닉스 에어워셔(WSP-105RTN)에 대해 궁금해 하신 내용들 중 몇몇 부분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개봉기부터 하여 총 3회에 걸쳐 보급형 공기청정기 가습살균제 걱정 없는 위닉스 에어워셔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몇주간 사용해 보면서 고가의 고급형 기기에 비해 기능 등에서는 부족한 부분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중저가의 공기세척기(공기청정기) 겸 가습기를 찾는 분들에게는 확실히 추천할만한 좋은 제품이라 생각되었습니다. 기능의 수가 적다고는 해도 제품 본연의 주요 기능은 충실히 해내는 것 같아 더욱 그랬습니다. 그 외에도 저 같은 경우는 내부 청소가 간단하게 가능한 점이 마음에 들더군요 ^^

 혹시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가습살균제 걱정없는 가습기, 더불어 공기청정기(세척기) 기능까지 겸하는 제품을 찾으신다면 위닉스 에어워셔(WSP-105RTN)를 그 후보군에 올려두고 염두해 보시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닐거라 생각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 이 포스팅은 '주최사:(주)위닉스/주관사:아이후기닷컴' 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었습니다.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김인수 2012/01/16 01:13

    만족하며 쓰고있는데프로펠라 떨림 같은건 뭐죠?

  2. 김인수 2012/01/16 01:15

    부르르 떨림소리는 뭐죠

  3. 김인수 2012/09/23 00:27

    떨리이심해 검색하던중예전글이네요 내부 바람나오는 부분판이부르르 떨리네요 매우신경쓰여 한대치면 없어지구요 가격대비성능은 만족합니다.

  4. 햇살나무 2012/11/19 18:20

    소음 그렇게 많이 안나던데요 ㅎㅎ

    아침에 열어보면 흡입한 먼지가 보일정도~방 안에 공기가.

    많이 쾌적해진거 같아요.

  5. 세스 2013/11/12 10:41

    비슷한 모델 쓰는데 소음원인은 디스크돌리는 작은 저속모터에서 나요 싸구려 모터사용한거 같은데 교체 받아야 될거 같음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