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이스 문제 발생시 공장초기화 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

 갤럭시탭 10.1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각종 디바이스를 사용하다보면 사용자가 잘못해서 그런 경우도 있지만 원인도 모르게 일명 벽돌 상태가 되거나 무한 재부팅을 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곤 합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 깔끔하게 디바이스를 초기화 시키기 위해 '공장초기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갤럭시탭 10.1 을 사용하면서 혹시 어떤 문제가 발생했는데 아무리 해도 고쳐지지 않는다면 공장초기화를 하는 것도 한가지 해결팁이 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미 이 내용을 포스팅 했는 줄 알고 있었는데... 우연찮게 질문을 받고 링크를 참아보려 하다보니 작성한 적이 없더군요 ^^;;
 그래서 갤럭시탭 10.1 공장초기화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탭 10.1, 공장초기화(Factory Reset) 하기!

▼ 갤럭시탭 상단에 보면, [전원 버튼] 과 [볼륨 조절 버튼] 이 있는데요.  여기서 전원버튼볼륨(-) 버튼을 동시에 꾹 눌러줍니다.


▼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고 나면 아래와 같이 2가지 모드의 아이콘이 보여집니다.



 여기서 좌측의 아이콘이 공장초기화 등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볼륨 조절 버튼을 이용해서 이동해서 원하는 모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이제 안드로이드OS 의 디바이스를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많이 보던 메뉴 화면이 보일텐데요.



 저희는 '공장초기화' 를 할 것이 때문에 [wipe data/factory reset] 메뉴를 선택해서 실행해 줍니다.


▼ 그럼 또 세부적으로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여질텐데요. 초기화 할 것이기에 [Yes -- delete all user data]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 위 과정을 거치면 자동으로 공장 초기화 과정이 진행됩니다.



▼ 공장초기화 과정이 모두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reboot system now] 메뉴를 탭하여 디바이스를 재부팅 해 줍니다.



 위 과정을 모드 완료하면 갤럭시탭 10.1 의 공장초기화 과정이 끝나는 건데요. 본문에서는 생략했지만 초기화를 완료한 후 재부팅을 하면 처음 디바이스를 실행했을 때처럼 각종 설정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럼 처음 설정했던 것처럼 알맞는 내용을 입력해 주시면 되겠죠?

 갤럭시탭 10.1 의 공장초기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제 본문을 참고해서 간단하게 초기화를 진행해 보세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