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메트로UI 가 궁금하다면...

 요즘 연달아서 계속 윈도우8 과 관련된 소식을 전하는 듯 한데, 이번 내용은 엄밀히 말하면 윈도우8 이라기 보다는 XP, 비스타(VISTA), 윈도우7 에서 윈도우8 메트로UI 를 거의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게끔 해주는 테마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전부터 포털이나 커뮤니티 등에서 윈도우 테마와 관련된 정보는 참 많이 접해 보셨을 겁니다. 특히 XP 를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는 블랙에디션 등등 더더욱 이런 테마 꾸미기를 몸소 실천해 보셨을텐데요.


 이번에는 윈도우8 의 메트로UI 를 실제와 거의 흡사하게 활용할 수 있게끔 해주는 테마입니다. 테마 꾸미기에 대해서 기존부터 관심이 있으셨던 분이라면 레인미터(Rainmeter)라고 들어보셨나요?? 바로 이를 이용해서 테마를 꾸며주는 방법입니다.


윈도우8 느낌나게 테마꾸미기!

 레인미터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보세요. 간혹 배경화면 꾸미기나 테마 꾸미기와 관련하여 공유된 이미지에서 아래와 유사한 모습들을 본 적 있으실 듯 하네요.

AJH Desktop 18/06/11
AJH Desktop 18/06/11 by Adam Hayter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바로 위와 같이 꾸며주는 것이 레인미터입니다. 레인미터에 스킨을 적용해서 윈도우8 메트로UI 와 흡사하게 활용할 수 있게끔 꾸밀 수 있더군요.

> Omnimo UI for Rainmeter : http://omnimo.info/

▼ 우선, 위 링크에 접속하셔서 omnimo 4.1 for rainmeter 와 Rainmeter 2.1 을 PC 에 저장합니다.


 혹시 제법 시간이 지난 후에 이 글을 보신 분들은 그 시점에 최신 버전을 저장해 주시면 되겠죠?


▼ 아래와 같이 omnimo 4.1 for rainmeter 압축파일과 레인미터 설치파일을 받으셨다면 모든 준비가 마무리 된 겁니다.



▼ 먼저, Rainmeter 2.1 설치파일을 실행해서 레인미터를 설치해 줍니다. 다른 설정은 굳이 건드릴 필요 없고 자신의 OS 에 맞는 비트(bit)만 잘 설정해 주시면 되겠네요.



▼ Rainmeter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압축파일을 해제한 후 Setup 파일을 실행해서 스킨을 설치합니다.



▼ 그럼 관련해서 몇몇 설정을 하게 되는데요. 각 메뉴별로 ON/OFF 를 자신이 원하는대로 설정해 주시면 되겠네요.



▼ 마지막 단계에서 원하는 테마(스킨)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운데 테마가 윈도우8 메트로UI 입니다. 제일 왼쪽에 있는 테마는 윈도우폰7 을 토대로 한 것 같더군요.



 저는 윈도우7 에서 윈도우폰7 테마를 설치해 보았습니다. 윈도우8 메트로UI 테마도 크게 다른 것은 없습니다.


▼ 아래는 설치를 완료한 후에 테스트를 위해 몇몇 설정을 하는 과정에서 캡쳐를 한 모습입니다. (→)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신이 원하는 타일을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 윈도우7 배경화면 상태에서 메트로UI 타일들을 배치하여 꾸며볼 수도 있겠네요.



 타일에 표시된 앱(프로그램)들은 대부분 제대로 실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몇몇은 제가 설정을 잘못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잘 불러오지 못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어느정도 사용하다보니 필요에 따라 잘만 설정해서 활용하면 제법 유용할 듯 합니다. 윈도우8 을 직접 설치해 보는데는 제약이 있지만 메트로UI 가 궁금하거나 한 분들은 한번 설치해 보시는 것도 재밌을 듯 하네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