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UI 날씨 앱, 온도가 화씨로 표시되서 불편하다?!

 윈도우8 메트로UI 에 있는 날씨 앱을 실행해 보신 분들이라면, 표시되는 온도가 화씨라서 어느 정도 온도인지 바로 와닿지도 않고 불편하게 느껴지셨을 겁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히 이 설정의 변경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되는데, 의외로 모르시거나 변경 방법을 잘 찾지 못하셔서 그냥 화씨로 표시되게 사용하시는 분들도 제법 계시던데...


 화씨(˚F)로 표시되는 온도를 섭씨(˚C)로 변경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본문에서는 이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메트로UI 날씨 앱 온도, 섭씨(˚C)로 바꾸기!

 일반적으로 날씨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화씨로 표시가 되어 대체 어느 정도 기온인지 잘 가늠이 안되실 겁니다. 이럴 경우 섭씨로 변경하는 방법은...

▼ 일반적으로 윈도우OS 에서 시작 버튼이 있는 곳으로 마우스 커서를 가지고 가면, Start 등 5가지 메뉴가 보일 겁니다. 여기서 [Settings]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 그럼 우측 사이드에 메뉴바가 나타나는데, [Weather preferences] 를 클릭해 주세요.



▼ Celsius 와 Fahrenheit 라는 항목이 보일 겁니다. 영어이긴 하지만 눈치가 있는 분이라면 아실 듯 한데요. Celsius 가 섭씨, Fahrenheit 가 화씨입니다.



 그러니, 위쪽에 있는 Celsius 를 선택해 주면 국내 유저가 쉽사리 이해할 수 있게끔 온도가 섭씨로 표시되게 됩니다.

 간단하죠?? 아직까지 윈도우8 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보니 설정을 변경하거나 하는데 있어 헤매게 되는 경우가 많네요. 혹시 윈도우8 을 체험해 보고 계신 분들 중 메트로UI 의 날씨앱을 실행했을 때 온도를 섭씨로 바꾸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위 방법으로 간단하게 변경해 보세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