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탐색기 실행시 라이브러리 화면을 바꾸고 싶다?!

 요즘 윈도우8 을 설치해서 이래저래 체험해보다 보니 앞으로는 이와 관련된 포스팅이 또 많으질 듯 합니다. 윈도우7 을 사용하다가 윈도우8 을 사용하면 비슷한 듯 하면서도 차이점이 많아서 의외로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메트로UI 라던지 윈도우7 에서 설정했던 몇몇 기능들을 그대로 적용하려고 할 때 그런 부분들이 보이더군요.


 윈도우7 에 대한 포스팅을 할 때도 그랬지만, 윈도우8 에 대한 포스팅에서도 아주 간단한 팁부터 어떻게 보면 어려운 팁들까지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은 왠만하면 다 다루려고 생각 중인데 예전보다 다루는 소재거리가 늘어나다보니 어찌 잘 될지는 모르겠네요 ^^;;;

 본문에서는 작업표시줄에 핀 고정되어 있는 "탐색기" 를 실행했을 경우, 일반적으로는 라이브러리 화면이 보여지는데 이를 '내 컴퓨터' 화면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윈도우8 탐색기 첫 화면, 내 컴퓨터로 변경하기!

 윈도우7 에서와 원리는 같지만 약간 차이가 있어 별 생각없이 적용하다보면 제대로 설정이 되지 않아 당황하기 십상이더군요.

▼ 작업표시줄 하단에 고정되어 있는 탐색기 메뉴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라이브러리(Libraries)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 이 화면을 내 컴퓨터 화면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작업표시줄에 있는 탐색기 메뉴를 [Shift + 우클릭] 한 후 [속성] 을 선택해 줍니다.



▼ 아래 좌측 이미지가 원래 탐색기 속성을 살펴보았을 때의 것이고, 우측 이미지가 내 컴퓨터가 첫 화면으로 표시되게 설정한 것입니다.


- 위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윈도우7 에서 관심갖고 살펴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좌측 이미지를 잘 보시면 대상(Target)에 있는 경로가 윈도우7 에서의 경로와는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 윈도우7 에서의 방법과 원리는 같다고 했었죠? 이를 윈도우7 에서 탐색기의 첫 화면을 내 컴퓨터가 보이게 설정하는 명령어와 동일하게 변경해 주시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해 주세요.


%windir%\explorer.exe /e,


▼ 위 입력어를 입력해서 적용을 한 뒤 다시 작업표시줄의 탐색기 버튼을 클릭해 보면 이제는 아래와 같이 컴퓨터 화면이 보여지게 될 겁니다.



 물론, 위 방법처럼 탐색기의 속성에서 경로 및 명령어를 변경하는 방법 외에도 단축키(WinKey+E)를 통해 내 컴퓨터 화면이 보이게 탐색기를 열 수 있는데요.

 윈도우8 개발자 미리보기 버전을 사용하시면서 탐색기 첫 화면을 변경하고 싶은 분들은 위와 같이 변경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