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5 베타6 배포, 눈에 띄는 변화는?

 20일 새벽, iOS5 베타6 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2주 간격으로 꾸준히 배포되고 있다보니 아마 관심있는 분들은 자연스레 기다리셨을거라 생각되네요 ^^
 개인적으로 어떤 일 좀 마무리한다고 새벽녁까지 잠을 안자고 있다보니 배포가 되자마자 저도 iOS5 베타6 으로 업데이트를 해보았는데요. 국내 유저분들에게는 상당히 반가울만한 변화가 눈에 띄더군요.


 바로, iOS 에 적용되는 한글 폰트가 변경되었습니다. 폰트의 명칭은 '애플 SD 산돌고딕 NEO' 입니다. 그 외에 iOS5 베타6 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이전에 비해 변화된 점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영어이긴 하지만 Apple releases iOS 5 beta 6 to developers; here’s the full change log 를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iOS5 베타6, 변화된 한글 글꼴 모습!

 기능적인 면에서의 변화 등은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을 통해 언급하기로 하고... 본문에서는 iOS5 베타6 에서 변화된 한글 글꼴의 모습을 이미지와 함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는 iOS5 베타5 까지 적용되어 있던 예전의 한글 폰트 모습입니다.

- 위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 iOS5 베타6 에서 적용된 애플네오고딕 폰트입니다. 차이점이 느껴지시나요? ^^

- 위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 혹시 위 이미지로는 잘 모르겠다는 분들을 위해 아이패드2 에서 iOS 판올림 후 캡쳐한 이미지를 추가로 첨부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이번에 적용된 폰트가 깔끔하고 가독성도 좋아서 마음에 드는데요. 단, 아쉬운 점은 사파리(Safari)를 통해 웹상에서 표시되는 글꼴을 보면 사이트마다 표시되는 것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다음(Daum)이나 구글(Google) 등과 같은 사이트는 애플네오고딕이 적용되어 보여져 이전에 비해 가독성이 좋아진 모습임에 반해 네이버(Naver) 등은 이전과 같은 글꼴로 표시가 됩니다. 이런 부분은 좀 아쉽게 느껴지네요.

 간략하게나마 iOS5 베타6 에서 변화된 한글폰트의 모습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종종 트위터 등에 iOS 베타 버전과 관련해서 내용을 올리면 기존과 비교해 어떤 변화가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직접 설치해 보지 못해 간접적으로나마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면 좋겠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