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자음과 한자키를 이용한 특수문자 활용

 저처럼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메모장 등에 어떠한 내용을 작성하거나 할 때 보면 '특수문자' 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글(HWP)과 같은 프로그램처럼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 별도로 있는 것이 아니라면 아마 대부분이 [한글 자음 + 한자키] 조합을 통해 특수문자를 입력하실 겁니다.
 저 역시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 때 ▼ 와 같은 특수문자를 많이 쓰다 보니 한글 자음과 한자키 조합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키를 조합해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경우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라면 빠르게 찾아서 입력을 할 수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원하는 특수문자를 찾는데 상당히 긴 시간이 소요되기도 할 겁니다. 일반적으로 페이지업 키나 페이지 다운키를 이용해 반복해서 찾아보실텐데요.

원하는 특수문자를 빠르게 찾고 싶다면!

 최근 파코즈에서 게시글을 둘러보다보니 본문에서 소개할 팁을 언급한 글을 보게 되었는데요. 의외로 이 방법을 몰랐다는 분들이 많으시더군요. 그래서 제 블로그를 통해서도 소개하면 좋겠다 싶어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한글 자음과 한자키를 이용해 특수문자를 입력하고자 하는 경우 원하는 특수문자를 좀 더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 일반적으로 한글 자음과 한자키를 조합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세로로 긴 창이 표시되면서 특수문자 목록들이 보여지는데요.


 앞서 언급했듯이 이렇게 창이 보이게 되면 대부분 페이지업 키나 페이지다운 키를 이용해 원하는 문자를 찾아보게 되죠??


▼ 이제는 특수문자 목록창이 보이게되면 그 상태에서 [탭(TAB)] 키를 눌러보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창이 확대되어져 보일 겁니다.



 단, XP 유저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XP 에서는 탭(TAB)키가 먹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요즘은 vmware 에서도 XP 는 사용하지 않다보니 테스트를 직접 해보지는 못했습니다. 이 점 참고하세요 ^^;;


▼ 이렇게 특수문자들이 확대된 창이 보이게 되면 일반적인 상황에서 보다 좀 더 쉽고 간편하게 원하는 문자를 찾아서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죠?? 나름 소소한 팁이긴 하지만 업무를 하거나 할 때 보면 의외로 이런 키 조합을 통해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주 사용하던 문자가 아닌 경우에는 위 방법을 이용하면 이전에 비해 훨씬 빠르게 원하는 키를 찾아서 입력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