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Email)도 이제는 개성있게...

 요즘 왠만해서 이메일(Email)을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오히려 이메일을 통해 업무 등을 진행하는 유저들이 대부분일텐데요.
 그런데, 혹시 메일을 주고 받다 상대방이 보낸 이메일 내용의 하단에 아래 이미지처럼 멋지고 개성있게 꾸며진 '서명문구' 보신적 있으신가요? 특히, 기업과 같은 곳에서 사용하는 메일에서는 어렵지 않게 이런 서명문구를 보실 수 있을텐데요. 요즘은 이런것 하나하나가 뭔가 차별화된 이미지를 심어주다보니 제법 중요하게 여겨지곤 하는데...


 일반 유저들에게 이미지 서명과 다양한 URL(홈페이지, SNS 등)을 혼합하여 서명문구를 만드는 과정이 쉽지 만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아주 간단하게 나만의 메일 명함을 제작할 수가 있습니다.

나만의 개성있는 메일명함 만들기 - 메일푸터[iTunes / $0.99]

 '메일푸터(Mail Footer for Business)' 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앞서 언급한 서명문구 제작이 아주 간단히 가능한데요. 이 어플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이렇듯 아이폰에서 어플을 통해 제작한 서명문구 이미지(메일 명함)를 PC 에서 메일을 보내는 계정에도 적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사이트미디어 블로그를 살펴보며시면 더 자세히 아실 수 있겠지만 '지메일(Gmail), 네이버(Naver), 다음(Daum), 핫메일(Hotmail), 아웃룩(Outlook), 야후(Yahoo!). 파란(Paran)' 등 다양한 계정에 제작한 메일 명함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메일푸터 어플을 이용해 서명문구(메일명함)을 제작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하도록 할게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 아래는 메일 푸터 앱을 처음 실행할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정말 메시지 그대로 작은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들어내죠 ^^


▼ 서명문구 이미지에 포함시킬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총 4단계에 걸쳐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1단계에서는 이름, 회사, 주소 등을 입력하면 되는데...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되겠네요. 참고로 굳이 항목에 딱 맞춰서 입력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이 원하는대로 꾸며주면 되는거니깐요.


▼ 다음 단계에서는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합니다.



 이 단계에서 현재 제가 iOS5 베타5 를 사용 중인데... iOS5 베타 환경에서는 번호 간격이 벌어져서 모양새가 좀 이상하게 되더군요. 숫자가 아닌 문자의 경우는 간격이 벌어지는 현상없이 잘 입력됩니다. iOS 4.3.x 와 같은 공식적인(?) 버전에서는 숫자도 이상없이 표시가 잘 된다고 합니다. 


▼ 3단계에서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홈페이지 등 자신과 관련된 URL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 마지막 4단계에서는 메일 명함에 포함시킬 이미지를 추가하면 되는데요. 역시나 원하는 이미지를 추가하면 되겠죠?



▼ 10여가지의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이 정보를 어떤 테마에 적용시킬지 설정해야 합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블로그, 소셜네트워크 링크 등을 추가한 것은 버튼 형태로 보여지는데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서명문구에 포함된 이미지에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버튼에 입력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참고로 테마는 총 37가지가 지원되는데요. 현 버전에서도 나름 쓸만한 테마가 많이 보이던데 다음 업데이트에서 더 많은 테마가 지원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위 과정까지 진행하여 테마를 설정하고 나면 모든 제작 과정은 완료가 됩니다. 본문에서는 이렇게 제작한 메일 푸터를 아이폰 및 PC 에 적용하는 과정은 생략하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스크롤 압박도 있는데다가 어플의 [More] 메뉴를 참고하면 상세하게 소개가 되어 있거든요 ^^



 개인적으로 하루에 이메일을 주고받는 횟수가 상당히 많은 편인데... 항상 메일을 주고 받을 때면 서명문구 부분이 너무 빈약하여 신경쓰이더군요. 혹시 저와 메일을 주고 받아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텍스트로만 이루어져 있었거든요 ^^;;;
 이제 이메일(Email)의 서명문구 부분을 남들과는 다르게 개성있고 특출나게 꾸미고 싶다면 '메일 푸터' 어플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제작해보세요. 이메일을 통한 업무를 자주 하는 분이라면 남들과는 다르게 차별화되고 뭔가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를 심어주는데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