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메일, 개인용 메일 등 여러개의 계정을 사용한다면

 아이폰 등과 같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이전에 비해 편리한 것 중 하나를 꼽으라면 메일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업무 등을 처리할 수 있는 것일 겁니다. 특히, 업무용 메일이나 개인용 메일 등 다양한 계정의 메일을 자신만의 용도에 맞춰서 사용하고 계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그런데, 스마트폰을 통해 이렇듯 메일을 통한 업무 등이 가능하다는 점이 편리하기도 하지만 혹여나 누군가 자신의 메일을 열어볼 수도 있다는 불안감이 상존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중요한 업무를 위한 계정을 따로 관리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그럴텐데요.


 이렇듯 여러개의 메일 계정을 관리하면서 중요한 내용을 자주 주고 받는 분이라면... 다수의 메일 계정들을 통합해서 관리하면서 보안적인 측면에서도 보호가 가능한 방법을 찾게 될텐데요.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이런 문제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을 이용하실 수 있게되었습니다. 바로 '메일잠금이' 라는 어플인데요.

프라이버시 통합 메일 관리앱 - 메일잠금이[iTunes / Free]



◆ '메일 잠금이'는?

네이버, 다음, 구글 등 각기 다른 메일 계정을 한 번에 모아 볼 수 있는 통합 메일 앱으로,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해 소중한 개인 정보를 지킬 수 있습니다.


◆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스마트폰이 잠시 내 손을 떠나 있을 때, 다른 사람이 메일을 볼까 불안하신 분
- 메일로 민감한 사항이나 중요한 데이터를 많이 주고 받으시는 분
- 업무용 메일, 개인용 메일 등 여러개의 계정을 사용하시는 분
- 여러 계정의 메일을 매번 각각의 모바일 웹을 열어 확인하시는 분
- 하루에 수십번씩 스마트폰으로 메일을 주고 받으시는 분
- 메일 보안 때문에 아이폰 전체 잠금을 사용해 불편을 느끼시는 분


◆ 주요 기능

◇ 강력한 보안
- 앱 시작 시 암호 입력 기능
-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앱 재실행 시 암호 입력 필수
- 슬립 상태로 들어갔다 나올 때에도 암호 입력 필수

◇ 통합 메일함
- 네이버, 다음, 구글, 파란, 야후 등 국내외 메일 서비스 지원
- 최대 9개의 멀티 계정 관리 가능
- 자동 연결되는 모바일 웹 페이지에서 메일 확인,
  새 메일 작성, 삭제, 편집 등 다양한 기능 활용 가능

 위 내용은 아이튠즈에서 소개되고 있는 '메일 잠금이' 어플에 대한 정보입니다. 앞서 언급했던 경우가 아니더라도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항목을 보시면 어떤 분들에게 이 어플이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지 이해가 되실 듯 하네요.

 직접 이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해 본 소감 및 사용 방법을 지금부터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플 설치 후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표시되는 메시지처럼 원하는 메일 계정을 추가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의 [+]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참고로 무료 어플이다보니 하단에 광고창이 표시되는데요. 이 광고창을 제거하고자 한다면 어플내에서 옵션을 통해 $0.99 결재를 하시면 됩니다. 기능을 이용하거나 하는데 있어 크게 부담이 되지 않으니 왠만하면 무료로 그냥 사용해도 될 듯 싶네요.


▼ 현재 지원되는 메일 서비스는 아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네이버, 다음, 야후, 파란, 구글" 인데요.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네이트 메일''핫메일' 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 테스트를 위해 제가 메인으로 이용하고 있는 Gmail 계정을 추가해 보았습니다.



▼ 당연하다면 당연하겠지만 무리없이 메일 계정 접속 및 확인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플 소개에도 나와있지만 최대 9개까지 멀티 계정 관리가 가능하다보니 자주 사용하는 메일 계정을 등록해서 활용해보니 상당히 편리하고 좋더군요. 물론 무료라고는 하지만 광고창이 조금 거슬리긴 합니다 ^^;;;
 참고로 위 이미지들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듯 한데... 하단에 보면 노란색바 부분이 있죠? 이 부분을 터치하면 메일 계정에 대한 설정 및 홈 화면으로 이동 등이 가능한 메뉴바가 나타납니다. 메일 확인 후 다른 메일을 확인하고 싶거나 하면 이 기능을 이용해 홈 화면으로 이동해서 원하는 다른 메일을 확인하시면 되겠네요.

▼ 마지막으로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설정을 통해 이 어플에 대한 잠금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도 그렇지만 아이폰 자체에 패스워드를 걸어두고 사용하는 것이 번거롭다는 분들 중 메일에 대한 보안이 신경쓰이신다면 이를 통해 비밀번호를 설정해 두면 도움이 되겠네요.


▼ 설정 화면에서 [시작시 비밀번호 잠금] 기능을 [ON] 으로 설정하면 아래와 같이 원하는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메일 잠금이' 어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왠만한 분들은 메일 계정을 여러개 이용하고 계실텐데, 각 메일 계정을 하나씩 번거롭게 돌아다니며 확인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통합해서 관리하고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뿐만 아니라 비밀번호 설정으로 메일을 아무나 확인할 수 없다는 점도 좋구요.
 
 혹시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이 디바이스를 통해 다양한 메일 계정으로 업무를 하거나 하시는 분들은 '메일 잠금이' 어플을 이용해 보시면 꽤 도움이 될 겁니다. 유용하다 싶은 분들은 무료 어플이고 하니 부담없이 설치해서 활용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