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3D 모니터, TA950

 지난주 삼성 3D 모니터 TA950, 놀라운 디자인에 반하다!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TA950 모니터로 3D 영화 등 3D 콘텐츠를 즐기는 방법과 그 소감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이미 이전 리뷰를 보셨던 분이라면 스타일리쉬한 외관과 디자인, 그리고 스펙은 충분히 전달이 되었을 거라 생각이 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TA950 의 장점 중 하나인 울트라클리어 패널의 화질을 소개하고자 기존 제가 사용하던 모니터와 표시되어지는 화질을 비교해 보고, 3D 콘텐츠(영화 등)을 감상하기 위해 2D 에서 3D 로 변환하는 과정과 3D 영상 감상 후 소감 등을 간략하게 나열해 볼게요 ^^

TA950, 2D → 3D 변환 방법은?!

 먼저, 2D 에서 3D 로 변환하여 콘텐츠를 감상하는 방법부터 소개를 하겠습니다. 이전에 잠시 다른 포스팅에서 언급한 바 있지만 3D 콘텐츠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모니터, 그래픽카드, 콘텐츠 등의 조건이 충족되어져야 합니다.

 얼마전에 3D 동영상 감상시 자막이 깨지는 경우 해결법 포스팅에서 3D 콘텐츠가 표시되는 방식에 따라 Side by Side 등으로 나뉜다고 설명을 했었는데요. TA950 에서 2D 를 3D 로 변환할 때 이 부분만 어느 정도 알고 계신다면 큰 어려움 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소녀시대의 '소원을 말해봐' 3D 제작  뮤직비디오 중 일부 장면입니다. 현재 2D 에서 영상을 실행했기에 좌우 화면(Side by Side)으로 나누어져서 표시되죠?


▼ 3D 로 전환을 하고 싶다면, 모니터 우측 하단에 있는 메뉴 버튼에서 [3D] 를 눌러줍니다.



▼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환면에 맞는 입체영상 아이콘을 선택하라는 메시지 창이 표시될텐데요. 여기서는 뮤비 영상이 좌우로 나누어져 있었으니까 관련 아이콘을 선택해 주면 되겠네요.



▼ 이제 필요한 건 뭘까요? 맞습니다! 변환된 영상을 감상하기 위해 필요한 장비인 "3D 안경" 입니다. 3D 안경의 전원을 켜주고 감상을 하면 됩니다.



▼ 어떻게든 보여드리고자 이래저래 사진을 찍어봤지만 이미지로만 봐서는 3D 콘텐츠 감상의 묘미를 제대로 전달할 수가 없다는 점이 정말 아쉽네요.


▼ 다시 2D 로 전환하고 싶다면, 위에서 눌렀던 [3D 버튼] 을 다시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화면에 3D 시청을 종료한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전환이 될 겁니다.



TA950 울트라클리어 패널, 뛰어난 화질!

 삼성 3D 모니터 TA950 은 울트라 클리어 패널이 적용되어 더욱 깨끗하고 선명하며 사실적인 화질로 볼 수가 있습니다. 또한, Full HD 해상도인 1080p 를 지원하기도 하구요.
 뿐만 아니라, 기존 대비 한층 향상된 색상 표현력으로 눈의 피로를 줄여주기도 하는데요. sRGB 를 100% 지원하여 sRGB 를 색공간으로 사용하는 디지털 카메라(디카), 스캐너 등의 원본 이미지 색상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기도 합니다.

▼ 아래는 제가 이전까지 사용하던 모니터와 표시되어지는 색상, 화질 등을 비교한 이미지입니다. 좌측이 이전의 모니터, 우측이 TA950 입니다.

※ 위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모니터의 연식(?) 등을 고려한다면 실질적인 비교가 불가능한 것은 사실이지만 표시되어지는 색상, 화질만 놓고 본다면 그 뛰어난 화질에 감탄이 절로 나오더군요.
 참고로 주관적인 판단일 수도 있지만 TA950 으로 한참 컴퓨팅을 하다가 아이폰4 를 들여다보면 순간 아이폰4 화면이 오줌액정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

삼성 3D 모니터 TA950 에서 3D 콘텐츠 감상하고 보니

 TA950 을 득템하고 나서 지금까지 3D 로 제작되었지만 감상해 보지 못했던 각종 영화, 애니 등을 한동안 감상해 보았는데요.
 말로 표현을 다 못하겠지만 입체감 있는 3D 로 콘텐츠를 감상하면서 느낀 그 '입체감' 과 '몰입도', '생동감' 등 때문에... 2D 로 보는 콘텐츠는 아무리 화질이 뛰어나고 하더라도 아쉬움이 남더군요.
 아! 그리고보니 제 조카에게 얼마 전 3D 로 영화 한편을 잠시 보여줬는데, 보면서 모니터 앞으로 손을 휙휙 휘저으며 뭔가를 확인하는 듯한 행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 모습을 보며 어찌나 귀엽던지 ㅎㅎ 손을 휘젓는 행동이 어떤 의미인지는 다들 이해하시리라 믿습니다.

 예전에 3D 로 영화나 애니 등 콘텐츠를 감상하고 나서 그 맛(?)을 잊을 수 없다며 한참을 관련 콘텐츠만 찾아헤매던 지인을 본 적이 있습니다. 요즘 제가 딱 그런 모습이네요. 여러분도 기회가 된다면 더 이상 미루지 말고 3D 로 즐겨보세요 ^^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