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 앨범 속 이미지 제거

 아이폰, 아이패드 등을 사용하다보면 사진 어플 속 이미지 앨범 관리를 자주 하실텐데요. 특히 아이폰의 경우는 기기 자체에 카메라도 달려있고 HDR 기능 등을 활용하면 선명하게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어서 더 많이 이용하실 겁니다. 물론 아이패드의 경우는 카메라는 달려있지 않지만...
 그런데, 아이폰 등에서 수 많은 이미지를 관리하다보면 불필요한 사진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주변 지인들도 그렇고 관련 커뮤니티에서도 보면 아래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몰라 약간은 번거롭게 삭제하는 분들이 계신 듯 하더군요.


 그래서 본문에서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서 많은 이미지(사진)을 빠르게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많은 사진을 빠르게 삭제하는 방법

 참고로 아래 설명에서 소개되는 캡쳐 이미지들은 아이패드를 이용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에서 모두 적용 가능한 방법이기도 하거니와 아래 소개하는 동영상 제작을 아이폰으로 하느라 ^^;;

▼ 사진들이 보이는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위 버튼을 누른 후 다음 과정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하나씩 하나씩 체크하실텐데요.

▼ 처음 시작하는 부분의 이미지를 꾹 눌러 체크표시가 나타나면 손가락을 떼지 않고 그대로 다른 사진들까지 훑어주세요.


▼ 그럼 그렇게 스쳐지나간 이미지들도 바로 체크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 그리고는 상단의 [삭제] 버튼을 눌러 선택된 사진을 삭제하시면 OK!


※ 단순히 이미지와 말로는 잘 이해가 안된다는 분들은 아래 유투브 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에서 사진 앨범을 관리하다 많은 사진을 삭제하고 싶다면 번거롭게 하나씩 선택하지 말고 위 방법처럼 삭제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