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Google Chrome), 다양한 앱 활용

 구글 크롬 앱 스토어를 이용해 다양한 앱을 활용할 수 있다고 구글 크롬, 앱(Apps) 간편하게 활용하는 방법 포스팅을 통해 소개한 적이 있었죠? 그러면서 위 글에서 AppJump 라는 확장 기능으로 앱을 좀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었는데요.


 이번에도 유사한 내용입니다. 마찬가지로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데요. 이를 이용하면 '우클릭' 메뉴에서 설치된 앱을 실행할 수가 있어 사용자에 따라 좀 더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될 듯 합니다.

'우클릭' 메뉴에서 크롬 웹 실행하기 - Apps list from context menu

Apps list from context menu : http://dok.do/Hd0sFF

▼ 위 링크로 접속하여 Apps list from context menu 를 구글 크롬에 설치하시면 바로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는 방법이나 관리하는 방법은 위 참고글에서 간략하게 소개한 바 있으니 해당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참고하시지 않더라도 관련 방법이 어렵지는 않으니 이용하는데 문제는 없으실 듯 합니다.

▼ 위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했다면, 크롬을 실행한 후 우클릭을 해보세요. 앱(Apps)이 설치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이 우클릭 메뉴에서 설치되어 있는 앱들을 바로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죠? ^^ 윈도우7 에 대한 팁들을 소개할 때도 우클릭 메뉴를 통한 특정 유틸 등의 접근성 향상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우클릭 메뉴를 이용한 방법을 즐기는 분들이 많았던 기억이 있어 이렇게 소개를 해 보았습니다.
 물론 이전에 소개했던 AppJump 등을 이용해도 편리하겠지만 우클릭 메뉴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위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셔도 좋을 듯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