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생각해보니 컴퓨터를 종료하지 않았네?!

 외출을 했거나 잠시 출타를 했는데 문득 컴퓨터를 끄지 않고 나온 것이 생각나서 다시 돌아가서 종료하고 했던 경험 혹시 있으신가요?
 최근 IT 관련 기사를 보니 MS 에서는 최근 오후 7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PC에 1시간 이상 손을 대지않는 것이 포착되면 자동으로 최대 절전모드로 전환되도록 하고, 더불어 업무시간의 경우 6시간동안 사람이 사용하지 않으면 똑같이 절전모드로 자동전환되도록 하는 소프트웨어를 달았다고 하던데... 아직 대부분이 이런 시스템은 갖춰지지 않았죠 ^^;;;


 가정이나 자신이 속한 회사 등에서 이렇듯 경우 보통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사실 타인이 전혀 PC 를 만질 염려가 없는 경우라면 전기요금 걱정만 제외하면 그냥 뭐 켜둬도 된다라고 생각하고 넘어갈 수 있을지 모르지만 중요한 자료 등이 보관된 PC 이거나 하는 경우라면??
 이런 경우 요즘 폰 등으로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한 "트위터" 로 컴퓨터를 종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트위터를 이용해 컴퓨터 종료하기

 우선, 아래 게시한 링크에서 설치 파일을 내려 받으셔야 하는데요. 링크에 표시된 내용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NET Framework 3.5 SP1 이 설치되어 있어야 이용이 가능하니 이 부분만 주의하시면 되겠네요.


▼ 아래는 TweetMyPC 를 설치하는 장면입니다. 설치 방법은 간단하니 별도로 설명하지 않을게요.


▼ 설치 완료 후 실행을 하면 트위터계정과 연결을 해야 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웹브라우저에 표시되면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연결을 승인해 주시면 됩니다.


[주의] 이렇게 입력을 완료하면 핀코드가 생성되는데요. 그 핀코드를 입력해야 유틸이 활성화가 되니 절대 그냥 웹브라우저창을 닫지 마세요.

▼ 아래는 연결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Sign in with Twitter] 버튼의 색깔이 회색으로 변하면 제대로 연결된 것이니 [Save and Hide] 버튼을 눌러주세요.


 혹시 매번 이렇게 계정에 연결하는 과정이 번거롭다면 자동으로 부팅시 마다 시작되게 하는 옵션을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 이제 자신이 입력한 트위터 계정에서 명령어를 입력하면 바로 컴퓨터 종료 등과 같은 동작이 실행됩니다.


 명령어는 Shutdown, Restart, Logoff 와 같이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아래 유투브 영상은 제가 VMWare 에서 TweetMyPC 를 활성화하고 실제 PC 에서 트위터로 명령어를 입력해 종료하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아이폰으로도 입력을 해보았는데 당연하겠지만 잘 작동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어렵지 않으면서도 신선한 방법이죠?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요즘은 폰으로도 트위터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으니 더 실효성이 높은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 혹시 깜빡하고 컴퓨터 종료를 하지 않으셨다면 다시 발걸음을 돌리는 등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 트위터를 이용해 컴퓨터를 종료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