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Twitter)에도 유령회원이...?

 예전에 트위터 사용자 급증, 인맥 관리는 어떻게? 라는 포스팅에서 팔로잉 및 팔로워를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 글을 잠시 훝어보니 7월말이었는데 당시 국내에서의 트위터 사용자가 대략 93만명 정도로 집계가 되었더군요.
 그래서 현재(10월 3일 기준) 시점엔 국내에서의 트위터 사용자가 어느 정도일까 궁금하여 '트위터 한국인 인덱스' 서비스를 참고해 보니 대략 165만여명으로 추산된다고 표시되네요. 이 수치만 놓고 본다면 불과 2달 사이에 70만명 이상이 늘어난 셈입니다. 이런 트위터 유저의 급증의 원인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아마 스마트폰의 대중화가 가장 크게 작용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이렇게 사용자가 급증하다보면 단순 호기심에 계정 생성 후 활동은 거의 하지 않는... 일명, '유령회원' 도 증가하게 될텐데요. 팔로 숫자만 늘리고 활동은 하지 않는 유령회원 증가에는 예전 도미노 피자 이벤트 등과 같은 사건(?)도 한 몫 했던지라 자신의 인맥 중에 그 수는 의외로 많을 수가 있습니다.

트위터(Twitter), 유령회원 분류 및 정리하기

 요즘 트위터 유저분들의 대체적인 추세도 그렇지만 개인적으로도 트위터에서 인맥을 늘려나갈때 팔로 숫자보다 트윗수나 리스트수를 더 참고하는지라 팔로 중에 이런 유령회원을 솎아내고 싶더군요. 그러던 중 유용한 서비스를 발견하게 되어 비슷한 생각을 하는 분들을 위해 참고하시라고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서비스 자체는 이전 포스팅에서도 한번 소개한 적 있었던 트윗애드온즈의 팔로우 매니저입니다만 얼마전 부가적으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더군요.

> 팔로우 매니저 : http://twitaddons.com/fm/

▼ 트위터 팔로우 매니저에 접속하면 3개의 버튼형 메뉴가 보일텐데요. [나의 following 상세 검색]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나머지 2개는 이전에 소개한 적 있으니 본문에서는 생략할게요.


▼ 우선, 자신의 following 을 불러와야겠죠? 페이지 개수를 지정하고 '검색조건 설정' 에서 자신이 생각하는 기준에 부합되게 조건을 입력한 뒤 [검색하기] 를 눌러줍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이 조건에 부합하는 유저들이 표시가 되는데요. 잘 살펴보시고 유령회원들을 골라내어 unfollow 해주시면 되겠네요.


 저 같은 경우는 위 수치로 검색하니 대략 100명 정도가 검색되던데... 전체 트윗수가 10개도 안되거나 멘션 내용이 맞팔해줘서 감사하다는 등의 내용 뿐인 유저들이 많더군요.
 트위터 유저가 급속도로 늘어나는 가운데 팔로 수치만 늘리려는 유령회원들이 많아져서 인맥 관리 좀 하고 싶었던 분들은 위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참고로 지난달에 이 서비스가 처음 공개되었을 때 블로그를 통해 소개하려고 했는데 몇일 지나니 해당 메뉴가 사라져 버리더군요. 이번에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사라지더라도 다시 메뉴가 표시되고 하니 팔로우 매니저를 종종 살펴보심 될 듯 합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