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프리징 및 먹통 현상 발생?

 주말부터 아이폰4 수신 불량 먹통 현상(기사 : 아이폰4, '데스그립' 말고도 통신불량 문제로 '시끌벅적')과 관련해서 기사가 많이 보이던데, 이 글을 시작하기 앞서 본문은 수신 먹통현상과는 관련이 없음을 밝힙니다.
 트위터에서 아이폰4 와 관련된 멘션을 훑어보다보니 프리징 및 먹통 현상을 겪는 분이 종종 계신 듯 하더군요. 예를 들면, 특정 화면에서 아이폰이 멈춰버린다거나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내려 받았는데 설치 화면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다거나 와이파이가 제대로 잡히지 않는다거나 등과 같이 말이죠. 이런 현상에 자신의 제품이 불량인거 아니냐며 불안해 하시기도 하던데... 아이폰4 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한두푼하는 기기도 아닌지라 그런 불안함이 십분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 출처 : Flickr

 아이폰이 타 스마트폰에 비해 안정적인 것은 사실이지만 운영체제가 내포된 일종의 소형 컴퓨터이므로 비정상적인 동작이 발생하는 경우가 분명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정말 기계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그럴 수도 있긴 하겠지만... 아무튼, 데스크탑과 같은 컴퓨터를 이용하면서도 프리징 등과 같은 비정상적인 동작을 경험할 수 있는 점을 생각해 본다면 어느 정도 이해가 되실 듯 하네요.

아이폰4, 프리징 및 먹통 현상 해결하기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프리징 혹은 먹통 현상이 발생하면 보통 어떻게 조치를 취하시나요? 일반적으로 재부팅을 하실 겁니다. 아이폰도 유사한 원리로 조치를 취하면 되는데요. 일명, '하드 리셋' 을 해주면 대부분 관련 현상을 고칠 수가 있습니다.
 그럼 '하드 리셋' 은 어떻게 하느냐... 기존에 아이폰을 사용하시던 분이라면 많이들 알고 계실 겁니다. 상단의 전원 버튼과 하단의 홈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되는데요. 말로만 해서는 잘 이해가 안되시죠? ^^;;

▼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어떤 버튼을 이용한다는 건지 금방 이해가 되실 겁니다.


 원으로 표시한 부분의 두 버튼을 동시에 10여초 누르고 있으면 아이폰의 전원이 꺼지는데요. 사과(애플) 로고가 나올때까지 계속 그대로 누르고 있다가 손을 떼주시면 됩니다.

▼ 이 과정을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관련 유투브 영상[출처]을 아래에 올려뒀으니 참고하세요.

 

 저 같은 경우는 아직까지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은 먹통 현상을 경험하지는 않았지만 하드 리셋을 두어차례 해보았는데요. 하드 리셋을 하고 나니 터치감도나 화면이동 등이 그 전에 비해 꽤 부드러워지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트위터 등에서도 이와 같은 의견이 있더군요.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일지도... 참고로 하드 리셋을 한다고 해서 아이폰 내에 저장된 데이터가 날아가진 않습니다.
 아이폰에서 프리징 및 먹통 현상을 경험하고 있다면 '하드 리셋' 을 한번 적용해 보세요.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겁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