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필수 유틸, 아이튠즈(iTunes)

 저도 곧 개통해서 사용할 제품이고 하다보니 아이폰과 관련된 포스팅 늘어나고 있네요. 오늘 포스팅은 트위터에서 DM 을 통해 개인적으로 질문을 받아서 답변을 드렸던 내용인데요. 생각해 보니 같은 내용으로 당황해 하시는 분도 계실 듯 하여 소개를 합니다.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아이팟 등 애플의 각종 제품을 이용하려면 필수로 PC 에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다들 아실 겁니다. 바로 아이튠즈(iTunes)죠. 애플 신제품 발표, 새로운 아이팟의 특징은?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었지만... 아이튠즈 10 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아이콘 등 여러 부분에서 변화가 있기도 한 바로 그 유틸, 아이튠즈(iTunes).


 최근 아이폰4 개통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새로 아이튠즈를 설치하고 계정을 생성하시는 듯 하던데, 가입하는 과정에서 Passwords must contain at least one uppercase letter 등의 문구가 표시되며 가입이 안된다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앞서 말씀드렸지만 저 같은 경우는 DM 으로 질문을 받았었는데 포털 검색, 커뮤니티 게시판 등에서도 관련된 질문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튠즈(iTunes) 가입이 안된다?

 계정 생성을 위해 가입하는 과정에서 잘 안된다는 분들이 말씀하시는 문구는 보통 [Passwords must contain at least one uppercase letter] 와 [You are not eligible to create an account at this time] 였는데요. 사실, 문구 자체에 대한 해답은 간단합니다.


 전자의 경우는 비밀번호(패스워드)에 대문자가 최소 1글자 이상 포함되면 해결됩니다. 예전에 제가 계정을 만들 당시만 해도 이런 제약이 없었는데 최근 해킹 사건 등으로 인해 추가된 듯 하더군요.
 그리고 후자의 경우는 몇 시간 정도 지난 후에 다시 시도하면 제대로 가입 절차가 진행됩니다. 또한, 13세 이하에 해당되는 생년월일을 입력할 경우에도 이런 문구가 표시된다는 말이 있길래 테스트해보니 정말 그렇더군요. 이 경우 바로 생년월일을 다르게 입력해도 계속 문구가 표시되는데요. 몇 시간 후 제대로 진행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 위 문구에 대한 해결 과정만 놓고 보자면 여기서 글을 마무리 해야 하는데... 한가지 팁을 더 소개하려고 합니다. 뭐냐하면 위에서 비밀번호에 대문자를 추가해야 한다고 말씀을 드렸었죠? 그런데, 편의성 등에서 이 부분을 번거롭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그래서 애초에 가입시에는 대문자를 입력해서 계정을 생성 후 다시 소문자로만 계정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문의글도 있길래 나름 편법을 소개합니다.

아이튠즈(iTunes), 소문자 비밀번호를 이용하려면?

▼ 아이튠즈 로그인창에서 [암호를 잊어버렸습니까?] 메뉴를 선택합니다.


▼ 웹브라우저에서 비밀번호 재설창 페이지가 표시될텐데요. 애플 ID 를 입력합니다.


▼ 이제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한 인증 방법을 선택하면 되는데 본인이 편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겠네요.


▼ 본문에서는 이메일 인증을 예로 설명합니다. 위 과정에서 이메일 인증을 체크한 후 다음 단계를 진행하면 계정 ID 메일로 아래와 같은 메일이 발송됩니다. 메일에 포함된 링크로 이동하면 되겠죠?


▼ 그래서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비밀번호를 소문자로 입력하고 설정을 완료하면 끝.


 어렵지 않죠? 제가 테스트할 때만 해도 이 방법이 통했는데 언제까지 적용될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이튠즈 비밀번호에 대문자를 써야해서 번거로웠던 분은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보안 등을 고려한다면 그냥 대문자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아이튠즈 계정을 생성하려는데 위에서 언급한 문구들이 표시된다면 위 내용을 참고하여 안심하고 차분히 진행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