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사전(예약) 가입 안내문 발표

 어제(8월 16일) 말로만 무성하던 아이폰4 사전 예약 관련 절차 안내문이 폰스토어를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지난 주말부터 커뮤니티, 카페 등에서 해당 발표가 있을 것이다는 소문이 무성했는데 결국은 사실로 드러냈나요. 이로써 아이폰4 출시가 임박하고 있다는 실질적인 느낌이 피부에 와닿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내일(8월 18일) 오전 6시부터 24일까지 7일간 폰스토어(온라인)에서 아이폰4 사전 예약이 가능한데요.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을 통한 예약의 경우에는 전국 대리점에서 8월 18일부터 출시전날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예약 가능한 기종은 아이폰4 16G 와 32G 로 색상은 블랙만 가능합니다. 화이트의 경우는 애플 또 출시 연기 발표, 소비자 우롱하나? 에서 말씀드렸듯이 내년에나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아이폰4, 사전(예약) 가입 절차

 아이폰4 사전 예약 절차에 대한 안내문에 발표되자 이 내용을 접한 아이폰4 구매 대기자들은 대부분 폰스토어(온라인)를 통한 예약을 염두해 두고 계시더군요. 그도 그럴것이 이번 아이폰4 의 경우는 1만명 단위(16G : 7천명, 32G : 3천명)로 발송 그룹을 형성해 기기를 수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아이폰4 사전 예약 절차


 당연히 KT측에서도 이런 부분을 예상했겠죠? 그래서인지 공지를 통해 "아이폰4 사전(예약) 가입, 가입 신청서" 까지 미리 공개하면서 아이폰4 를 예약 과정의 원활한 진행을 유도하고 있더군요. 실제 가입 신청서 화면에 대한 PDF 내용은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듯 아이폰4 사전 예약 가입 절차를 미리 숙지하여 빠른 예약 순번을 차지하려는 분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이런 정보가 부족하여 피해를 보는 불상사가 있어선 안되겠죠? ^^ 그래서 관련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할까 합니다.

> 아이폰4 사전(예약) 가입 절차 : http://phonestore.show.co.kr/handler/Presale-Preview

 본문에서는 주요 사항 몇 가지만 언급하도록 할게요. 자세한 내용은 위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 예약 접수를 위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는데요. 본인 인증은 "범용 공인 인증서, 본인명의의 신용카드, 본인명의의 휴대폰 SMS" 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본인인증도 필요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아이폰4 를 구입하는데 자신이 어떤 유형에 해당하는지 미리 파악해 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마 대부분이 "번호이동" 유형이거나 "보상 기기 변경" 유형이 아닐까 싶네요.


▼ 아이폰4 에서 사용할 "요금제" 역시 미리 숙지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더 큰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아이폰 3GS 를 사용하던 분이라면 그리 낯설지 않겠지만... 타 이통사만 이용하던 분은 잘 이해가 안되실 듯 하여 PPOMPPU 포럼[출처]에 소개된 요금제 요약표를 소개합니다.

▼ 자신이 거주하는 인근의 아이폰4 를 수령할 "대리점" 을 미리 확인하세요. 좌측의 링크를 통해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택배 수령도 가능하긴 한데 직접 수령보다는 지연되니 예약시 잘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위 내용들이 사전 예약을 원활하게 진행하여 빠른 발송 그룹에 포함될 수 있게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사항들입니다. '저런 세부적인 내용까지 미리 다 알아야 될까?' ... 사전 예약 가입 신청서를 잠시만 보시면 금방 이해가 되실 듯 하네요 ^^  마지막으로 기존에 아이폰 3G/3GS 에서 아이폰4 로 승계 기변하려는 분들은 "승계 기변 프로그램 안내" 를 참고하세요.
 
 아이폰4 관련 핫이슈인 '데스그립' 에 대해서 KT측에서는 "일본에서도 데스 그립으로 인한 수신율 저하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다" 며 "KT 차원에서 따로 대응책을 마련한 건 없다" 고 밝혔는데요. 하지만, 이런 부분은 실사용자가 나와봐야 정확히 알 수 있는 부분인데다가 이미 국내에서도 데스그립 현상이 발생했다는 내용이 개인 인증으로 개통한 후기 등에서 소개된 바 있는데요.
 개인적인 견해로는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사전 예약으로 빨리 아이폰4 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국내 출시 후 관련 후기를 참고하고 구입하시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특히 지방에 거주하는 분이라면 말이죠.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