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2, 오픈 베타 실시

 27일부터 우리나라에서 스타크래프트2(스타2) 오픈 베타가 실시된다는 소식 접해 보셨을 겁니다. 새벽부터 스타2 오픈 베타를 체험 중이라며 트위터 등에 다양한 의견이 소개되었는데요. 베타 테스터에도 뽑혔지만 전혀 플레이해보지 않고 잘 버텼건만, 너무 궁금한 나머지 이번엔 슬쩍 체험해 봤습니다 ^^;;
 스타2 를 오픈 베타란? 일정기간 동안 스타크래프트2 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입니다. 싱글플레이까지 가능하더군요. 스타1 과 비교하여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역시 3D 그래픽과 한글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픽이야 그렇다치고 유닛명, 메시지, 음성 등이 한글로 표현되니 색다른 맛이 느껴지더군요.



스타2,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및 설치

 스타2 오픈베타가 시작되는 시점에 사용자가 많이 몰리는 경우를 대비하여 이전부터 클라이언트를 사전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는데요. 이제 즐겨보려고 생각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하셔도 되는데요. 클라이언트를 이용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대략 7GB 정도가 되는데... 여기저기 반응을 살펴보니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된다더군요. 장난 아니죠? ^^;;; 그래서 좀 더 빨리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도록 설치 파일에 대한 토렌트 파일까지 소개합니다.

> 스타크래프트2, 오픈베타 참여하기 : http://kr.starcraft2.com/landing/index.htm


 스타2 오픈베타에 참여하기 위한 과정 중 가장 난관이자 지루한 부분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것이라고 다들 입을 모으더군요 ^^;; 참고로 혹시 모르는 분이 계실까하여 말씀드리자면... 오픈 베타 등 스타크래프트2 를 즐기기 위해서는 베틀넷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 참고로 스타크래프트2 를 즐기기 위해 요구되는 시스템 사양입니다.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을 잘 참고한 후 설치하세요.

▼ 설치 과정은 Installer.exe 파일을 실행해서 진행하면 되는데, 어렵지도 않을 뿐더러 여타 게임 및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과 같기에 생략합니다. 설치와 동시에 패치까지 진행되서 조금 시간이 걸리니 참고하세요.

스타2 오픈베타, 직접 참여해 보니

▼ 싱글플레이로 진행해 본 장면입니다. 사양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3D 그래픽임에도 불구하고 느리거나 버벅되는 느낌이 전혀 없더군요. 전체적으로 프로토스의 유닛과 건물이 참 화사하다는 느낌이 ^^


 새벽에 몇 게임만 즐겨본지라 좀 더 해봐야 알겠지만, 오픈 베타로 스타2 를 즐겨보니 대체적으로 무난하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그래픽과 한글화는 추천할만 하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타1 에 비해 처음 접했을 때의 충격(?)은 덜했습니다 ^^;;;
 국내 e-스포츠 시장과의 잡음 등으로 스타2 가 국내에서 크게 성공하지 못할 거라는 의견들이 많던데...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해 지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