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다면 아이폰에 대한 내용이 될 줄 알았는데 갤럭시S 에 대한 내용을 다루게 되네요 ^^
 운 좋게 갤럭시S 를 득템(?)하게 되어 이리저리 만저보면서 다양한 내용을 접하다보니 최근 기사화되기도 했던 갤럭시S 펌웨어 업그레이드에 대한 질문들이 가장 많더군요. 그래서 갤럭시S 를 사용해 보면서 알게된 내용들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사실 펌웨어 업데이트 자체가 어렵다기 보다는 이를 위한 전문 프로그램인 '삼성 Kies' 와의 연결이 어려워서 많은 분들이 질문을 하시는데요. 그래서 본문에서는 Kies 에 제대로 연결하기 위한 몇 가지 설정부터 펌웨어 업그레이드 과정까지를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삼성 Kies 설치 및 갤럭시S 와 연결하기

 운영체제에 따라 Kies 만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도 되기도 하고, 특정 프로그램을 더 설치해야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윈도우7 에서는 간단하게 연결이 가능하던데, XP 에서는 나름 손이 좀 가더군요 ^^;; 아래 내용은 삼성모바일닷컴에서 제공하는 Kies 를 사용하기 위해 요구되는 최소 사양입니다.

- 운영 체제 : Windows XP SP2 or later; Windows Vista, Windows 7
- CPU : Intel Pentium 1.8GHz 프로세서 이상(권장 사양)
- 최소 메모리 용량(RAM) : 1GB (권장 사양)
- 드라이브 설치 공간 : 500MB 이상의 여유공간 필요
- Screen Resolution : 1024X768(600), 최소 32비트
- Required Software
   .Net Framework 3.5 SP1, Windows Media Player 10 이상, Windows XP - ActiveSync.
   Windows Vista : Windows Mobile Device Center 6.1 (Windows Mobile 이용자). DirectX 9.0C

> Samsung Kies 다운로드 : 바로가기
> .Net Framework 다운로드 : 바로가기
> ActiveSync 다운로드 : 바로가기

 참고로 위에서 링크를 3개 걸어두긴 했지만 윈도우7 을 이용하는 분은 Kies 만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XP 는 각자의 환경에 따라 3개 모두 받으셔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위 이미지의 내용을 잘 살펴보세요.

▼ 먼저, Kies 를 설치할 때 주의할 사항입니다. 설치하면서 몇몇 설정 과정이 나올텐데요. 3/5단계에서 기본으로 전체설치가 체크되어 있을텐데요. 제품별 설치를 선택한 후 [휴대폰] 항목만 체크하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또한. 갤럭시S 를 PC 에 연결하고 있다면 설치하는 동안 제거하고 진행하세요. Kies 설치를 완료했다면 이제 갤럭시S 에서의 설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 Wi-Fi 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비활성화해야 갤럭시S 가 Kies 에서 제대로 연결이 되더군요.



▼ 또한, 환경설정에서 [응용 프로그램] - [개발] 메뉴로 이동한 후 USB 디버깅 항목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그래야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제대로 이뤄집니다.



▼ 마지막으로, 마찬가지로 환경설정에서 [무선 및 네트워크] - [USB 연결 설정] 메뉴로 이동한 후 Samsung Kies 를 체크합니다.



▼ 이제 Kies 를 실행한 후 갤럭시S 를 PC 에 연결시켜보세요. 기기를 연결하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소요된 후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연결이 될 겁니다.


 여기서 또 주의하셔야 할 점은... 꼭 Kies 를 먼저 실행한 후 갤럭시S 를 연결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기기가 연결되었는데 폰 번호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제대로 연결된 것이 아니니 [USB 연결 설정] 을 다시 살펴보세요.

갤럭시S 펌웨어 업그레이드

▼ Kies 하단에 표시되는 메뉴 중 '펌웨어 업그레이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현재 버전과 최신버전에 대한 표시와 함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한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을 겁니다. 클릭한 후 각 단계에 맞춰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우측 이미지는 업그레이드 완료 후 휴대폰 정보에서 확인한 내용입니다. 제대로 이뤄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단계에 대한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 단계별로 넘어갈 때 클릭만 직접 해주시면 되거든요 ^^ 참고로 PDA:DF30 / PHONE:DF29 버전으로 업그레이드시 변경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해외 특정지역의 로밍 통화품질을 최적화하였습니다.
2. 그 외 알려진 이상현상을 보완하여 적용하였습니다.
3. 가용 램(RAM)이 약 40~50MB 정도 증가하였습니다.
4. 웹서핑시 Adobe Flash Light 가 지원됩니다.
5. 카메라 디지털 줌이 볼륨키로 조절됩니다.
6. 천지인 입력 딜레이 및 반응 속도가 개선됩니다.
7. 게임 렉이 최적화되고 구글 마켓 접속 속도가 향상됩니다.

 갤럭시S 에 대한 장점, 단점 등은 이미 많은 분들이 소개하셨으니 여기서 관련해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포스팅으로 작성하면서 언급한 내용들은 XP 와 윈도우7 에서 테스트해보고 성공한 방법만 소개한 것입니다. 혹시 위에서 언급한 설정을 적용했는데 연결이 안된다면 상담원과 통화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듯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