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대한 포스팅을 종종 하고 있는데요. 트위터의 경우는 자신이 직접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작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참고] 기억하실런지 ^^
 그런데 얼마전 국내 서비스가 본격화 될 것[참고]이라는 소식과 함께 전해 드렸던 '페이스북(Facebook)' 등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런 서비스들을 하나의 공간에서 동시에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다고 생각해 보신 적 있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 각각 방문해서 글을 남기고, 남겨진 글도 확인하고 하려다보니 번거로움이 이만저만이 아니더군요. 그래서 이런저런 방법들을 찾아 헤매면서 몇 가지 방법을 발견하고는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그 중 개인적으로 제일 괜찮은 녀석이 있어서... 같은 고민을 하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소개하려 합니다.

 바로 TweetDeck 이라는 유틸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툴로 알고 있습니다. 종종 트위터에 멘션을 날리는 분들 보면 이 녀석으로 보내는 분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아무튼, 이 툴을 이용하면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버즈 등 다양한 서비스를 동시에 관리하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동시에... - TweetDeck 설치하기

 아래 홈페이지 링크에 접속하시면 TweetDeck 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tweetdeck.com/desktop/

▼ TweetDeck 설치 페이지에 접속한 후 [Download now, it's free] 버튼을 클릭합니다.



▼ 여기서 단점이라면 단점인 부분이 툭 튀어나오는데요. Adobe Air 를 함께 다운로드 및 설치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음 과정으로 계속 진행하시려면 [예] 를 선택하시면 되겠죠?



▼ 위 화면이 지나면 설치창이 뜹니다. 설치 과정은 일반적으로 프로그램 등을 설치하는 것과 다를게 없으므로 생략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동시에... - TweetDeck 활용하기

 이제 설치는 완료되었습니다. 다음으로 TweetDeck 실행 후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할텐데요. 모든 기능을 다 설명하는 건 무리가 있는지라 꼭 필요하다 생각되는 부분 몇 가지를 중점적으로 다루겠습니다.

▼ 처음 실행하면 트위터, 페이스북 등 자신이 사용하는 SNS 계정을 입력하셔야 되는데요. 우선 하나만 입력해도 무방합니다. 당연한 말씀이겠지만 실행 후 원하는 서비스 계정을 추가할 수 있거든요.


 또한, TweetDeck 계정을 생성하거나 등록해야하는데요. gmail 등 기존의 계정으로 가능합니다. 한번 등록해두면 매번 로그인할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처음에 실행하면 멘션의 한글이 깨져서 보일 겁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Korean 으로 변경하면 한글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 좌측 상단에 보면 From 항목에 아래 이미지와 같은 버튼이 보일 겁니다. 다른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이 버튼을 클릭 후 세팅창에서 [Add New Account] 버튼을 눌러 추가하면 되는데요. 이 박스 버튼의 기능은...


 예를 들어, 아래 이미지를 기준으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동시에 어떤 내용을 입력하고 싶다면 페이스북 박스와 트위터 박스를 클릭하여 활성화 한 후 보내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현재 트위터만 활성화된 모습입니다.

▼ 다음으로, 세로단(Column) 영역에 자신이 사용하는 다른 서비스의 내용을 표시되게 하려면... 플러스 모양(+) 버튼을 클릭 후 원하는 서비스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는 해당 서비스의 여러가지 요소들 중 원하는 내용을 설정하시면 되겠네요.



▼ 직접 설정을 변경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에 아래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 아래 이미지처럼 TweetDeck Settings 창에서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해주시면 되겠죠? 참고로 아래 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긴 URL 주소를 입력시 자동으로 짧은 주소로 변환시켜 줍니다. 편리하겠죠? ^^



▼ 아래는 사용하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계정을 등록한 후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우측 상단의 [Single column view] 버튼을 누르면 메신저창처럼 하나의 세로단(Column)만 표시하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기본적인 몇 가지 활용 방법 및 설정에 대해서만 말씀을 드렸습니다. 새로운 내용이 업데이트 되었을 경우 표시되는 말풍선, 소리 등 나머지는 직접 사용하시면서 취향에 맞춰 설정하시면 될 겁니다.

 윈도우7 을 이용하시는 분의 경우에는 TweetDeck 실행 아이콘을 작업표시줄(슈퍼바)에 고정해서 사용하시면 더 편리하게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동시에 관리하며 사용하실 수 있겠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