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 새해 맞아 SKT V컬러링 신박하게 활용하기!

지난 10월, 가입자가 미리 설정한 영상을 발신자의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는 비디오 기반의 새로운 컬러링 서비스 SKT V컬러링을 소개드린 적 있습니다.

당시에도 언급했듯 조사된 바에 따르면, 전화를 걸면서 화면을 주시하는 고객 비율이 61%, 평균 통화 대기시간 15초에 달한다고 하죠? 이렇듯 기다리는 시간에 가치를 부여하고자 V컬러링이 등장했다고 하는데, 유료 서비스지만 그 반응은 꽤 괜찮았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 V 컬러링을 조금만 머리를 쓰면 꽤 아이디어 돋보이게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예를 들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연말 그리고 새해를 맞아 주변 지인들에게 신선하게 감사 인사 등을 전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SKT 에서는 연말을 맞아 V 컬러링 기부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관련 내용을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SKT V 컬러링을 설치합니다. SKT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 및 사용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를 보는건 타 통신사여도 무방해요.

앞서 제가 해당 서비스가 유료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정가 기준에서는 다소 부담이 될 수 있는게 사실인데, 현 시점에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12월에 가입하신 분들은 내년 1월까지 월 100원에 이용할 수 있거든요.

둘러보기 메뉴를 보면 크리스마스 캐럴 뮤직비디오와 시즈널 영상이 있어요. 크리스마스 캐럴 뮤비 경우 이벤트 중이라 무료로 쓸 수 있는 것도 메리트라 하겠네요. 누구나 알만한 유명 곡들이 많은 것도 눈길을 끕니다.

시즈널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춘 영상이 있어요. 아이돌, 산타클로스, 펭수 등이 나오는 다양한 영상이 채워져 있는 모습입니다.

이렇듯 제공되는 영상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자신이 컬러링을 만들어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15초~30초(30MB 이하) 영상을 올리는 등 그 과정은 전혀 어렵지 않아요. 여러가지 효과와 스티커를 활용할 수 있어서 더 느낌을 잘 살릴 수 있다 하겠네요.

끝으로, SKT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대한결핵협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3개 기부·나눔단체와 MOU를 체결하고 12월 7일부터 31일까지 고객이 ‘기부 캠페인’ V 컬러링 콘텐츠를 이용하면 회사가 기부금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관심있는 콘텐츠를 활용하면서 좋은데 기부까지 함께 할 수 있으니 이런 정보도 잘 알아두시면 좋을 듯 싶네요.

거듭.. 시국 탓에 가족은 물론 지인 등을 제대로 만나지 못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분들 많을 텐데요. SKT V 컬러링을 이용해 신선하면서 재밌고 유쾌한, 그런 시간을 짧게나마 공유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