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보안 어플 T아이디 사용법과 출시기념 이벤트

올 한해는 유독 '보안'과 관련된 제품 및 서비스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SKT만 하더라도 세계최초 양자보안 스마트폰 갤럭시 A 퀀텀, PASS 앱, ADT 캡스, 안심거래 키오스크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이에 그치지 않고 또 하나 편리하면서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철저한 보안의 퀀텀 QR 로그인 등을 활용하는 'T아이디' 앱이 그것인데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하는 해당 앱의 간단한 특징과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글을 시작하기 앞서 좀전에 말한 갤럭시A 퀀텀에 대한 소개는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SKT 고객들이 T월드 계정을 가지고 있을테니 어렵지 않게 로그인 등 일련의 과정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후 T월드 등에 로그인을 할 떄 보면 '퀀텀 QR코드 로그인'이라는 메뉴가 보이실텐데요. 방금 말한 앱만 있으면 보안까지 챙기면서 곧장 원하는 서비스에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위에서는 예시를 통해 T월드를 언급했지만, 이렇게 연동할 수 있는 사이트가 30여 가지에 달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만한 것들만 추려보더라도 웨이브(wavve), FLO, oksusu, 누구(NUGU), 브로드밴드, T맵 주차, 대중교통, 택시, 도미노피자, 11번가 등을 꼽을 수 있겠네요.

지금의 연동되는 서비스 수가 적지 않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많은 곳에서 이 편리함을 누릴 수 있었으면 하는 욕심은 스칩니다.

아무튼, 이처럼 유용함을 자랑하는 T아이디 런칭을 기념해 여러가지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매일 나의 기분을 체크하면 SK Pay Point 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11번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금과 같은 것으로 자체적으로도 활용 가치가 있다 할 텐데, 응모를 함으로써 황금 열쇠 2돈, 도미노피자 포테이토L, GS25 바나나맛 우유 기프티콘 등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또한, SK 스토아 신규가입을 한 후 T아이디 앱에서 적립금 조회를 진행한 모든 분들께 5천원을 증정하는 혜택도 있다고 하니 이런 것 또한 놓치지 않는게 좋을 것 같네요.

보안에 대한 강조가 하루이틀 일이 아닌긴 하지만, 점점 더 이 부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개인정보를 지키는데 조금이라도 신경을 쓰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시는게 좋은 그런 서비스가 아닌가 싶네요. 기회가 되면 꼭 한번 써보도록 하세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