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도 200% UP, 겨울철 LG ALL NEW 트롬 건조기 유용 코스 알아보기

요즘처럼 날이 차갑거나 미세먼지가 극심한 시즌이면 자연스럽게 빨래를 한 뒤 그 건조에 대한 스트레스가 클 수밖에 없을 겁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과거에는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거나, 내려쬐는 햇볕에 빨래를 두고 건조했지만 요즘은 이 또한 그리 녹록지 않죠?

그래서 더더욱 일상에서 필요하다고 언급되는 것이 '건조기'인데요. 요즘 같은 시즌에 LG ALL NEW 트롬 건조기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 / 코스가 있어 정리를 해보려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먼저 말하고 싶은 건 '신발'을 포함해 변형이 있을 것 같은 옷감이나 세탁물을 건조할 때 유용한 내용입니다. ▼

아마 많은 분들이 집에서 운동화 등 신발을 빨래하거나 이를 건조하는 과정을 어렵게 여겨 세탁소 같은 곳을 이용하곤 하실 겁니다. 저 역시 그랬고요.

그런데, LG ALL NEW 트롬 건조기에는 보시는 것처럼 '선반'이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

앞서 말한 것처럼 변형이 있을 것 같은 세탁물 혹은 신발 등을 두고 건조를 할 때 쓰임새를 발휘하는 건데요.

선반을 넣고 건조할 것들을 올려 둔 다음 여러 가지 건조 코스 중 "선반 건조"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

대부분 겉옷이나 이불 등에 대한 활용성 위주로 이야기를 하시던데 저는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한 기능이 참 반갑고 유용하게 다가오더군요.

겨울철 세심함을 말할 때 또 하나 떠올릴 수 있는 건 '리프레쉬' 기능입니다. ▼

무슨 말인지 의아하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듯한데요. 겨울철 유독 많이 이용하는 게 바로 패딩이죠?

LG ALL NEW 트롬 건조기는 물세탁 없이 공기만으로 패딩 등 계절 의류의 볼륨감을 살려주는 패딩 리프레쉬 코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평소 패딩을 입고 다니다가 볼륨감이 줄었을 때, 혹은 압축팩 등에 보관하고 있던 패딩을 원대대로 살려내고자 할 때 이 기능을 이용해 보시면 꽤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밖에도 아웃도어 의류의 저하된 발수 성능을 회복시켜주는 코스 '아웃도어 리프레쉬(16kg 전용)', 변형이나 손상되기 쉬운 겨울철 의류 소재를 건조할 수 있는 '울/섬세' 코스 등도 꼭 알아두시면 좋은 재주라 하겠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예전과 같은 '살균'을 기대하기 어렵다 보니 이런 부분에 대한 고민이 큰 분들도 많을 텐데요. ▼

LG ALL NEW 트롬 건조기는 살균코스를 이용하여, 세탁만으로 제거하기 힘든 생활 속 유해 세균 3가지(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를 99.99%, 집먼지 진드기를 100% 제거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안심하면서 활용할 수 있다 하겠네요!

최근 대다수의 가전제품들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스마트' 기능을 넣고 있는데요. LG ALL NEW 트롬 건조기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

LG Smart ThinQ 앱과 조합으로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시간에 맞춰 건조를 할 수가 있어요.

이를 통해, 건조 코스를 설정할 수 있는 건 기본이고 건조기를 돌려두고 현재 몇 분이 남았는지를 굳이 세탁실에 가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는 등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편리함이 상당합니다.

건조 종료, 물 비우기, 문열림 등 다양한 알림을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받아 볼 수 있는 것도 빼놓을 수 없겠네요.

참고로, 새롭고 다양한 코스를 추가로 다운로드 받아 간편히 이용할 수도 있어요. 이런 것도 알아두시면 더 활용도를 높일 수 있겠죠? ▼

그밖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말할 수 있는데요. ▼

일반적으로 빨래를 건조할 때면 '표준코스'를 주로 이용하지만, 에너지를 좀 더 절약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에너지 절약' 코스와 좀 더 빠르게 완료할 수 있는 '스피드' 코스 등도 알아두시면 상황에 맞춰 더 유연하고 만족도 높게 쓸 수 있는 기능이라 하겠습니다.

또 자주 사용하는 건조 코스를 내 마음 저장하여 건조기를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끝으로, 글을 작성하는 시점을 기준으로는 '동결 관리'에 대한 걱정이 덜하긴 한데.. 이런 부분에 대한 관리도 사용설명서를 참고하면 어렵지 않게 가능합니다. 핵심만 요약해서 기본적으로 아래 내용 정도는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1. 겨울철 동결 방지를 위해 건조기 사용 후 반드시 물통을 비운다.
  2. 배수 호수가 얼었을 경우 배수 호수를 따뜻한 물에 적신 수건으로 10분 정도 감싸 녹여준다.
  3. 물통 내부 물이 얼었을 경우 물통을 따뜻한 물에 담가 녹여준다.
  4. 제품 내부 물이 얼었을 경우 ‘해동 모드’ 사용 혹은 내부/외부 필터 제거 후 60℃의 물을 필터 투입구에 1.5L 붓고 30초간 제품을 작동시킨 다음 약 30분간 기다린다.

이상으로 겨울철 LG ALL NEW 트롬 건조기의 활용도를 200% 이상 높일 수 있는 기능 및 코스를 짚어봤습니다. 이왕 건조기를 사용한다면 그만큼 만족감을 느껴야겠죠?

지극히 일부에 국한되는 것보다 이처럼 다양하게 유용한 기능들이 있다는 걸 알고, 이를 이용함으로써 더 쾌적한 일상을 이어가 보는 건 어떨까 싶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