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X 멀티뷰, SKT WAVVE 무료로 즐기다

얼마전 급변하고 있는 국내 미디어 소비 방식에 맞춰 국산 OTT 서비스가 런칭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바로 '웨이브(wavve)'인데요. 웨이브는 국내 OTT 최초로 대작 드라마에 투자하는 등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에도 본격 나설 것으로 알려지며 꽤 주목을 받았었죠?

지금에도 아쉬운 점이 전혀 없는 건 아니지만, 공중파 실시간 시청을 포함해 몇몇 강점들이 부각되며 이를 즐기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는 모습입니다.

저 같은 경우 SK텔레콤 프라임 요금제를 이용하면서, 자연스럽게 SKT WAVVE를 무료로 즐기고 있기도 한데요. 드라마는 기본이고 영화, 해외 시리즈 등 꽤 볼만한 것들이 많습니다.

흔히 떠올릴 수 있는 형태의 콘텐츠 뿐만 아니라 웨이브 OTT 서비스에는 5GX 관련 콘텐츠도 가득합니다. 메뉴 구성을 훑어보면 명작관, 5GX 멀티뷰, 미디어, VR까지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가 마련된 걸 확인하실 수 있을 텐데요.

평소 음악 방송이나 게임 방송 등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5GX 멀티뷰'는 꽤 흥미로운 콘텐츠가 아닐까 싶네요. 뮤직뱅크 등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뮤지션의 모습을 내가 원하는 각도에서 볼 수도 있거든요. 예전에 잠깐 소개한 적이 있지만 LoL 플레이와 같은 게임 방송도 이처럼 다각도로 시청할 수 있어 몰입감을 높일 수 있어요.

현재 업로드 된 콘텐츠로는 뮤직 뱅크, 올댓 뮤직, LCK 경기 등 3종류가 있는데요.

앞서 말한 것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그룹의 멤버만 따로 보는 등 색다른 형태로 시청이 가능한 점이 꽤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참고로, 이는 최신 5G 단말을 포함하여 안드로이드 계열에서만 가능합니다.

5GX 미디어 또한 볼거리가 가득해요. 개인적으로는 지난 연말 KBS 가요대축제 출연진의 포토월 인터뷰 영상 등이 단독으로 중계되는 걸 보면서 흥미를 갖기도 했었는데요. 앞으로 이런 류의 영상이 많아지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기대를 해 봅니다.

지금까지 공중파 시청, 오리지널 콘텐츠, 5GX 멀티뷰 및 미디어, VR 등 다채로운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웨이브 OTT 서비스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SKT 고객 중 프라임 요금제 이상을 쓰고 있다면 WAVVE를 무료료 이용하는 게 가능하니 놓치지 말고 그 혜택을 누려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