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 ThinQ 듀얼스크린, 나만의 게임패드 후기

평소 블로그를 자주 찾는 분들이라면 아실 겁니다. 개인적으로 모바일 게임을 참 많이 하는 편입니다. 포스팅을 위한 플레이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긴 하지만, 좀 더 빠른 작업 등을 위해 나름대로 여러가지 방법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게임패드를 담고 있는 LG V50 듀얼스크린을 사용하는 겁니다.

이를 이용한 게이밍이 유용한 이유는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2개의 물리 화면 덕분에 멀티태스킹에서 좀 더 유리함이 있고, 게임 플레이 자체만을 놓고 보더라도 게임 조작 시 손가락 탓에 방해가 되거나 하는 경우가 없는 점을 꼽을 수 있을 텐데요.

그런데, 게임을 즐기면서 이와 같은 유용함을 맛볼 수 있었던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이 최근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앞으로를 더 기대하게 하는 모습입니다. 이미 뭐가 추가됐는지 아시는 분들도 있을 듯 한데요.

나만의 게임패드를 만들어 활용하는 게 가능해졌습니다. 즉, 입맛에 맞게 커스텀이 되는 거죠.

LG V50 ThinQ와 함께 시장에 나온 듀얼스크린에서는 기본적으로 4가지(콘솔, 레이싱, 아케이드, 베이직) 에 어울리는 형태를 제공해 왔습니다.

좀 더 첨언하면, 지난 9월 6일 기준으로 이 같은 전용 게임패드를 지원하는 게임에는 '포트나이트, 크레이지 아케이드BnB M, 브롤스타즈,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메이플스토리M, 배틀그라운드, 해리포터 마법사연합, 프렌즈레이싱' 등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보시는 것처럼 나만의 게임패드를 만들 수가 있어요.

자칫 커스텀 과정이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을까 걱정을 하는 분들도 계실 듯 한데, 실제로 해보면 기우에 불과합니다. 전혀 어려울 게 없어요.

아래는 나만의 개임패드 만들기를 선택했을 때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화면인데요. 이게 어떤 기능을 의미하는지는 모양만 보셔도 짐작이 되실 겁니다.

필요한 버튼을 추가하면서 상단 디스플레이 터치 버튼과 맵핑 작업을 하면 됩니다.

터치 앤 드래그 방식으로 모든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이왕이면 모든 버튼을 배치한 뒤 맵핑을 해주는 게 좀 더 효율적인 듯 하더군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모든 맵핑이 마무리되면 패드에서 특정 버튼을 조작했을 때 그에 맞물려있는 게임 속 맵핑된 버튼이 작동하게 됩니다.

나만의, 나에게 가장 편한 설정을 맞춤으로 이용할 수 있다 보니 확실히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있어 기존과는 다른 재미와 몰입감을 경험할 수가 있었습니다. 기분 탓일지도 모르겠지만, 게임 결과도 훨씬 더 좋았고요 ^^;;

물론, 기존에 지원하는 게임이라 하더라도 커스텀을 통해서 좀 더 자신에게 맞는 배치 등이 가능해서 여러모로 쓰임새가 좋게 다가오는 걸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즐기다 보니 추후에는 커스텀한 나만의 게임패드를 이용자들끼리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추가되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욕심도 스쳤습니다. 그걸 기반으로 자신에게 맞춰 수정을 할 수도 있다면 더 적극적으로 이 기능이 이용자들 사이에서 확산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한편, 거듭 강조하지만.. 나만의 게임패드는 LG 듀얼 스크린이 있는 덕분에 가능한 기능인데요. 얼마전 IFA 2019를 통해 공개도니 LG V50(S) ThinQ에서는 이 녀석이 좀 더 강화되어 나옵니다.

현재 알려진 바에 따르면, LG V50(S) ThinQ의 듀얼스크린은 LG V50S의 디스플레이와 동일한 6.35인치 FHD+(2340x1080)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으면서, 2개의 화면을 통해 화면 이동없이 듀얼 스크린으로 상세 내용을 확인하고 쇼핑이나 웹서핑, 번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전면에서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게 개선되기도 했고, 360도 프리스탑힌지가 적용되어 각도 조절도 훨씬 더 자유로워지고 말이죠. 관련해서 자세한 후기 등은 추후 기기를 구하게 되면 소개드리도록 할게요~

지금까지 최근 업그레이드 되면서 좀 더 활용도를 높인 LG 게임패드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LG V50 ThinQ와 LG 듀얼스크린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앞으로 이용할 분들이라면 이를 통해 좀 더 재밌는, 편리한, 몰입감 높은 게임 플레이를 경험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