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싸게사는법, 정보 살펴보기

최근 스펙은 물론 다양한 기능으로 소비자에게 어필이 되는 스마트폰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그 중에는 가격 자체가 착한 기기도 있긴 하지만.. 대체로 구매를 고려하는 입장에서는 금전적 부담이 있고, 이를 최소화 하고자 하는 정보에 목말라 있는게 사실인데요.

공시지원금이 대폭 상승 하고 있는 가운데 ‘휴대폰 싸게 싸는법’ ‘핸드폰 싸게사는법’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는 것도 이런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흔히 이런 정보를 찾는 경우, 공시지원금을 통해 기기를 구하는 게 좋을지 아니면 선택약정 할인을 받는게 나을지를 고민하곤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높은 요금제가 요구되지 않는 경우에는 공시지원금을, 반대의 경우에는 선택약정이 유리하다는 게 중론입니다. 물론, 이렇게 단순하지는 않죠? 대체로 곁에 두려는 단말이 어떤 모델인지, 제휴카드 할인, 보상 프로그램 등 여러가지를 복합적으로 따져봐야 하는데요.

흔히, 아이폰 경우에는 공시가 적어서 선약을 하는 게 좋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또, 특정 단말의 경우에는 첫 출시 시점에 주어지는 다양한 사은품 등에 대한 것까지 체크를 해보는 게 유리하니…

문제는 이런 내용을 곧바로 캐치해서 이해를 할 수 있는 이들이 있는가하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많다는 게 함정(?)이 아닐까 싶네요. 해서 좀 더 분명하게 정리가 되어 있는 커뮤니티라던지 관련 서비스를 찾는 것일테고요.

해서 알아두시면 좋을 법한 커뮤니티가 있어 소개를 해드려볼까 합니다. ‘오늘의시세표’ 게시판 등을 통해 가격 테이블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인데요.

오픈커뮤니티 바로가기

잠깐만 살펴봐도 지역별 시세라던지, 기종별 번이 혹은 기변 시 비용 등 실질적으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알짜 정보가 가득한 걸 알 수 있네요.

아는 분들도 있겠지만, 위와 같은 커뮤니티에서 다뤄지는 단말은 자급제가 아닌 통신사 모델이 대부분. 그래서 기종, 요금제, 부가서비스 등도 둘러보고 고민하여 가격을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원하는 기종과 조건을 찾았다면 이런 부분들도 꼼꼼하게 체크해 보시는 게 좋겠네요~

애플 아이폰XS 시리즈, 삼성 갤럭시노트9 등 제조사별 플래그십은 물론이고 보급형 스마트폰도 다뤄지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둘러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