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2019 출시, 내게 맞는 MS 오피스는 뭘까?

아마 대부분의 이들이 컴퓨터에 필수로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MS 오피스(Office). 더 길게 설명할 것도 없는 소프트웨어죠?! 저 같은 경우에는 현재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 서비스를 갖춘 ‘오피스 365’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오피스 2016 출시 후 3년만에 오피스 2019가 출시되었다는 소식 접한 분들 많을 겁니다. 방금 제가 언급한 오피스 365 중에도 비즈니스에 최적화 된 ‘오피스365 비즈니스 프리미엄’이 새롭게 나오기도 했다 하는데요.

이처럼 새로운 제품들이 많아졌다는 건, 그 만큼 이용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의미가 되겠죠? 이에 어떤 걸 선택하는 게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지 고민하는 분들 적지 않을 거 같은데, 이번 글에서는 오피스 2019에 추가된 기능과 오피스365 비즈니스 프리미엄의 특징 등을 바탕으로 내게 맞는 오피스(Office)를 고르는 방법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1. 다양한 Office 제품들 어떻게 구분할까?

아마 오피스 제품군을 살펴보다 보면 가장 먼저 그 분류가 나뉘는 게 ‘가정용’과 ‘업무용’임을 쉽게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전자는 주로 개인이 일상에서 이용하긴 편리한 앱과 기능을 갖춘 제품들이고, 후자는 오피스 외에도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이해를 하시면 될 텐데요.

한 번 구매하면 영구 소장하는 오피스 2019와 달리 현재 제가 이용하고 있기도 한 오피스365는 월 혹은 년 단위로 결제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 서비스라는 점에서도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특히, 오피스 365는 새로운 버전이라는 개념 없이 업데이트를 하면서 최신 기능을 PC는 물론 태블릿 등 여러 기기에서 함께 쓸 수 있는 차이점도 갖고 있어요~

2. 새롭게 출시된 오피스 홈 & 스튜던트 2019, 홈 & 비즈니스 2019

그럼,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었다 하는 오피스 2019는 어떻게 나뉠까요?

우선, 오피스 홈 앤 스튜던트 2019는 기존 오피스 앱(Word, Excel, PowerPoint)만 원하는 학생과 가족에 적합한 제품으로 가정이나 학교에서 1대의 PC 또는 Mac에 설치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반면, 오피스 홈 & 비즈니스 2019는 기본이 되는 오피스 앱 및 이메일 작업이 요구되는 가정 / 소규모(1~24명) 비즈니스를 위한 제품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좀 더 쉽게 말해 오피스 홈 & 스튜던트에 아웃룩(Outlook) 기능을 더한 것이 홈 & 비즈니스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

위에서 말한 두 제품 모두 한번 구매하면 영구적으로 소장할 수 있는 대신, 단 1대의 PC 또는 Mac만 설치 가능한 제약(?)이 있습니다.이메일 작업이 필요하신 분들은 홈 & 비즈니스 2019를 구매해야겠죠?

참고로, 새롭게 출시된 오피스 2019는 윈도우 10이 설치가 필수예요. 윈도우7이라던지 윈도우8.1 기반이라면 설치가 불가능하니 이런 점을 미리 숙지해 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3. 오피스 2019, 추가 기능은 무엇?

오피스 2019는 오피스 2016 대비 생산성과 전문성을 높이는 기능들이 추가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우선, 최근 여러 환경에서 각광받는 게 ‘블랙테마’죠? 눈의 피로도를 줄이는 등의 효과 때문에 이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고, 다양한 소프트웨어에서 이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피스 2019 또한 블랙테마를 지원합니다.

또, ‘모핑’이라고 하여 파워포인트가 전환과 애니메이션을 자동으로 관리하고, 연속 슬라이드를 합쳐 영화적인 움직임을 생성하는 재주도 담고 있어요.

‘새로운 차트’ 종류도 추가되었습니다. 맵을 Word, PowerPoint 및 Outlook에 삽입, 2D 맵을 이용해 지리 데이터를 고화질의 시각 자료로 변환합니다.

‘로밍 펜슬 케이스’라는 기능도 있어요. 개선된 수동 입력 기능을 이용하면 압력의 감도와 기울기 효과로 자연스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4. 기업 고객을 위한, 오피스365 비즈니스 프리미엄

오피스365 비즈니스 프리미엄은 정품 오피스 뿐만 아니라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월 또는 년 단위 구독 제품입니다. 사용하는 기기가 무엇이든 항상 최신 버전의 익숙한 오피스 앱을 이용할 수 있는게 특장점인데요.

사용자를 손쉽게 설정하고 라이선스 추가 확장도 신속하게 가능해서 업무 프로세스 구축 및 관리가 간편한 점이 어필 포인트라 하겠네요.

거듭 강조한 것처럼,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최적화 된 제품입니다.

5. 오피스 2019와 오피스 365, 뭘 선택할까?

사실 이 경우 생각해 볼 수 있는 가정은 수 없이 많을 테지만… 대표적으로 꼽는다면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나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정용으로 구매하는지, 업무용으로 구매하는지?”
“몇 명이 사용하는지, 몇 대의 기기에 설치하는지?”
“문서 작업뿐만 아니라 업무 협업 및 생산성을 높일 환경 구축이 필요한지?”

저 같은 경우에는 여러 대의 기기에서 동시에 활용하기 위해 앞서 말한 것처럼 오피스 365를 선택했고, 지금도 불편없이 활용하고 있는데요. 만약 앞서 말한 새로운 기능을 비롯해 오피스 2019만의 특징이 더 크게 체감된다면 이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이상으로 새롭게 시장에 나온 오피스 2019에 대한 정보를 비롯해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게 좋을지 고민인 분들을 위한 간단한 가이드 성격의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관련해서 정보를 찾던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혹시 제품에 대한 세부 정보가 궁금하거나 구매를 희망하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예전에도 강조했던 것처럼 이런 소프트웨어는 일부 불법 판매자들도 있고 하니 꼭 믿을 수 있는 구매처에서 정품 인증된 제품을 구매하시길 권하고 싶네요.

Office Home & Student 2019
Office Home & Business 2019
Office 365 Business Premium

끝으로, 본문에 사용된 이미지는 무단으로 사용하실 수가 없습니다. 제 경우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 허락하여 쓰고 있는 것이 이 점도 참고하도록 하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