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윈도우7 으로 운영체제를 갈아타면서 마음에 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자체 내장되어 있는 "그림판" 입니다. 상당히 편리해졌을 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까지의 편집이라면 별도의 유틸이 없더라도 가능하거든요. 저 같은 경우는 포스팅에 추가하기 위한 사진 작업의 대부분을 그림판으로 해결합니다. 물론 특정 효과를 위해서는 타 유틸을 이용하기도 합니다만 ^^;;;



 윈도우7 에 내장된 그림판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직접 사용해 보시면 금방 아실 수 있을테니까요~ ^^ 각설하고...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지 등을 편집할 때 모자이크 효과를 주고 싶으면 포토샵 등과 같은 관련된 전문 유틸을 이용하셨을 겁니다. 윈도우7 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그림판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조금만 응용(?)해서 다루면 아주 손쉽게 모자이크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예전에 PiPS 님이 윈포에 한번 소개하셨던 걸로 기억하는데... 정교한 작업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더군요. 물론 XP 등의 그림판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모자이크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림판(mspaint) - 모자이크 효과 주기

▼ 시작 메뉴 - 보조프로그램 - "그림판" 을 실행 후 원하는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 선택 메뉴를 클릭 후 모자이크 효과를 주기 위한 영역을 지정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이해 되실 겁니다.



▼ 선택 영역을 지정했다면 그 영역을 축소했다가 원래 크기 정도로 다시 확대합니다. 참고로 너무 많이 축소하면 원래 어떤 모습이었는지조차 분간이 안되니 적당히 축소하세요. 몇번 해보시면 감이 올 겁니다 ^^ 사진으로는 잘 이해가 안되실 듯 하여 동영상을 첨부할게요.

 


▼ 위 방법으로 이미지에 모자이크 효과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간단하죠? 전문 유틸과 비교한다면 당연히 그 효과의 질(?)이 떨어지겠지만, 전문 유틸을 실행하며 작업하는 시간을 낭비할 것까지 없는 경우 등이라면... 그림판에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히 모자이크 효과를 적용해 보세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