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플랜 요금제, 온가족할인 등 통신비 절감법

지난 7월 18일, SK텔레콤이 보편요금제에 준하는 새로운 요금제를 선보였습니다. 사실 매번 그리고 어떤 서비스건 마찬가지겠지만, 막 공개가 된 시점에는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며 부정적인 부분이 특히 부각되곤 했는데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가족’ 단위로 데이터를 공유하며 생활하는 그룹에는 T플랜이 꽤 메리트가 있는 것으로 전해지며 이에 대한 정보를 찾는 이들이 점차 더 많이 보이는 모습입니다.

특히, 온가족할인과 약정할인까지 받으면서 할인 폭을 높일 수 있는 이들은 더더욱 말이죠. 저 역시… ^^;;

이에 본문에서는 SK텔레콤 요금제 T플랜이 어떤 내용으로 채워져 있고, 4인 가족 기준으로 어떤 구성을 통해 이익을 누릴 수 있는지… 관련된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통사 입장에서는 플랜 즉 요금제의 가지 수를 축소하여 종전보다 쉬워진 것이 특징이라고 말하는데요. 물론,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나면 종류를 줄인게 분명 효과를 보이긴 하지만… ▼

그런데, 고객 입장에서 처음부터 이 서비스를 쉽게 대할 수 있냐 하면, 꼭 그렇게 체감되지는 않는 모습입니다. 그 속을 들여다보면 세부적으로 확인하고 알아야 할 부분이 꽤 많거든요.

대표적으로 가족 공유 시 스몰과 미디엄, 라지는 ‘받기’만 가능하고, 패밀리는 ‘주고 받기’, 인피니티는 ‘주기’만 가능한 지점 등에서 발표 이후 한참 동안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특히, 데이터 선물하기와 위에서 말하는 공유의 개념이 다르다 보니 이 부분에 대한 오해도 꽤 많았는데요. 쉽게 말해, 가족 공유는 구성원 가운데 누군가 별도로 요청을 하지 않아도 지정된 용량을 끌어서 쓸 수 있는 개념이고, 선물하기는 문자 그대로 다른 누군가가 일련의 과정을 거쳐 일정 부분을 별도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에, T플랜 라지 경우 한도 내에서 데이터를 구성원과 공유할 수는 없지만, 데이터를 선물하는 건 가능해요. 이런 내용들은 잘 숙지를 해 두시는게 좀 더 효율적인 활용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네요.

또, 테더링 한도, 추가 리필 데이터 한도 등에 있어서도 체크를 해 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그럼 T플랜 요금제(스몰, 미디엄, 라지, 패밀리, 인피니티) 각각의 혜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글로 장황하게 설명하는 것 보다 아래 도표를 참고하시면 좀 더 쉽게 이해가 되실 듯 하네요. ▼

기존에 LTE 요금제를 이용하던 분들이라면, 그래서 개개인 입장에서 이번 상품을 바라 보는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자신에게 득이 되는지 실이 되는지 파악이 가능하실 겁니다. 각종 커뮤니티만 둘러보더라도 이런 정보가 숱하게 전해지고 있는데요. ▼

그래서 사실 개개인 입장에서는 T플랜 요금제에 무작정 호응을 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지만, 4인 기준 가족 단위 즉 그룹으로 이를 이용한다고 하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요 근래 이 요금제에 대한 호평 또는 요금제 변경을 진행한 이들 상당 수가 이런 판단에 기인하고 있기도 하고요. ▼

우선 위 내용은 SK텔레콤에서 기본적으로 제시하는 내용인데요.

가족 구성원이 각각 밴드데이터 퍼펙트, 밴드 3.5G, 밴드 6.5G, 주말엔팅세이브를 이용하다가 T플랜 패밀리, 스몰, 스몰, 주말인텡세이브로 변경했을 경우… ▼

해당 가족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은 81.8GB에서 153.2GB로 약 2배 늘어났지만, 가계 통신비는 약 3만원 정도 절감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선택약정할인(25%)을 받는다면 절감 폭은 더 커지게 되고요.

실제로 주변 지인은 물론, 온라인에서 나름 팁으로 전해지는 내용을 보면 이와 궤를 같이하는 게시글이 꽤 많이 보이고 있는데요. ▼

평소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1인이 T플랜 인피니티로 바꾸고 나머지 구성원은 T플랜 스몰로 변경. 여기다 온가족할인 30%를 적용했을 때 가족들이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양은 대폭 늘어나고 통신비는 반대로 대폭 절감하게 되었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는 이들도 적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퍼펙트S 1인과 나머지 3명이 밴드1,2를 쓰다가 한명이 패밀리로, 나머지 가족은 모두 스몰로 바꿔 20GB를 여유있게 사용한다(온가족 30% 까지 적용)는 내용 등도 이런 설계(?)가 왜 유용하게 다가오는지 알 게 하는 지점이라 하겠습니다.

이처럼 3~4인 가족 단위에서는 충분히 종전 보다 효과를 보는 이들이 많고, 실제로 이런 설정 등에 대한 정보 공유가 빈번하게 이뤄지고 있는데요. 관련된 내용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뽐뿌를 비롯해 IT 기반 커뮤니티 곳곳을 찬찬히 둘러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참고]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