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30S ThinQ, 공감형AI 신기능과 TVC

MWC 2018이 마무리 된 지금은 LG V30S을 통해 언급되던 공감형 AI에 대해 오해를 하는 이들이 많지 않지만, 처음 이와 관련된 이야기가 전해질 무렵만 하더라도 LG전자 스마트폰이라 하면 ‘구글 어시스턴트’를 활용한 인공지능 플랫폼이 적용되어 있는데 왜 별도의 기능이 더 들어가는가에 대해 의아함을 품은 사람들도 적지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LG V30S에 대한 호기심을 넘어서 ‘ThinQ’라는 브랜드를 통해 더해지는 ‘비전 AI’에 대한 기대와 궁금증이 더 커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렇다 하여 LG V30S가 갖는 차별화 포인트가 전혀 없느냐 하면 그렇지는 않아요.

단말기 자체는 종전에 출시된 녀석과 비교했을 때 하드웨어 측면에서 향상점을 갖고 있는데요. 램 메모리와 저장공간이 각각 6GB와 256GB로 커졌습니다.

물론, 이 변화 자체가 아주 큰 메리트를 안겨주는데는 부족함이 있는 것이 사실인데요. 하지만, 램과 용량은 다다익선이라 언급되는 대표적 제원인 만큼 기존 V30의 해당 부분에 답답함이 있던 분들에게는 나름대로 해소점이 되는 지점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각설하고, 오는 3월 중으로 V30과 V30+를 구매한 이들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경험할 수 있게 될 ‘비전 AI’는 과연 어떤 재주를 담고 있는 걸까요? 이에 대해서는 예전에도 간단히 소개드렸지만...

크게 3가지 기능이 추가됩니다.

1. AI 카메라

AI 카메라는 카메라가 피사체를 인식하고 상황에 맞게 스스로 촬영모드를 추천하여 스스로 설정을 변경한 뒤 알아서 촬영해주는 모드입니다.

인물/동물/풍경/꽃/음식/도시/일출/일몰 8가지가 지원되고, 프리셋에 따라 피사체를 분석하여 맞는 필터 4가지를 제공하는 특징이 있어요.

2. 브라이트 카메라

브라이트 카메라는 주변 환경이 어두울 때 카메라 스스로 상황을 판단해 더 밝게 촬영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설정 값이 변경되는 모드입니다.

어두운 상황에서 더 밝은 사진 촬영이 가능해 진 것인데요. 이에 대한 샘플이 이미 몇몇 소개된 바 있죠?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우이 될 겁니다.

3. Q렌즈

Q렌즈로 물체를 촬영하면 관련 정보검색, QR코드 분석, 쇼핑 정보까지 스스로 찾아서 알려줍니다.

아래는 LG V30S ThinQ 런칭편 TVCF인데요.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감상해보세요~

 
 

끝으로,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LG V30S ThinQ에서 보여준 AI 기술들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물론 이를 패키지화하여 다른 제품에도 확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지난해 출시된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6, LG V30 또한 그 대상이고, 3월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기능이 더해질 예정입니다. 여러모로 궁금증을 높이는 관련 재주가 어떤 퀄리티를 보일지 벌써부터 사뭇 궁금해지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