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발표 연기, 아이폰SE 2세대 먼저?

소프트웨어 버그, 부품 공급의 난항 등 여러가지 이유로 ‘아이폰8’의 출시 일정이 예정보다 늦어질 것이라는 이야기가 점점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종전의 전망 그대로 라면, 아이폰8은 오는 9월부터 출시가 시작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었는데요.

지난 19일(현지시간) 나이투파이브맥은 아이제너레이션을 인용해 애플이 차세대 모델의 발표 행사를 오는 10월 가질 것이라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외신은 앞서 언급한 문제 탓에 9월에 일정 수량을 먼저 판매하고, 10월 이후로 대량 출시를 시작할 것으로 예측한 바 있는데요.

아이폰8의 발표 자체가 10월로 연기될 것이라는 주장은 근래 보기 힘들었던 것이라 더 이목을 집중시키는 모습이네요.

다만, 관련 소식을 전하고는 있으나 외신은 생산이나 발매가 늦춰질 가능성은 있어도 발표 이벤트는 예전처럼 9월에 진행될 것이라 강조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등 타 제조사에서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을 발빠르게 선보이는 와중에 애플이 주력이 될 아이폰8을 공개부터 늦출 가능성은 희박하다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The company would then follow up with the flagship iPhone 8 launch later in the year, around October. The fate of the iPhone SE may not be as bleak as it seemed, although this is the only rumor about the product to date …

한편, 아이제너레이션은 아이폰8 발표가 10월로 연기되고, 대신 2세대 아이폰SE가 8월에 공개될 것이라 주장하고 있는데요. 새로운 아이폰SE는 전작보다 가격도 저렴해 질 것이라 말하고 있네요. 유로 기준 399유로가 될 것이라 하는데, 이는 현재 판매가 보다 약 90유로 싼 값입니다.

나인투파이브맥은 이 대목에 대해서도 의구심을 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공급망 등을 통해 아이폰SE 2세대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었다는 것이 그 이유인데요.

이 뿐만 아니라 인도 시장에 이제 막 아이폰SE를 판매하기 시작한 점도, 아이제너레이션의 주장을 신뢰하기 힘든 요인으로 꼽고 있네요.

거듭된 악재(?) 탓에 ‘아이폰8’의 출시가 9월 한정된 수량, 그 이후 대량 판매로 의견이 좁혀지고 있는데요. 이 또한 어디까지나 지금은 추측에 불과하다는 것이 팩트. 점점 더 다양해 지는 소문 속에 아이폰8에 대한 진실은 무엇일지… 궁금증만 계속해서 더 커져 갑니다.


 Source 9to5mac / Image : @UnboxTherapy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