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전에 스누피님 블로그에 팁으로 올라온 글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바탕화면 자체에 아무것도 놔두지 않고 쓰면서 포스팅할 때 사진 등만 잠시 두고 사용하는 편입니다만 바탕화면을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은데 휴지통을 없애기는 싫으신 분들에게 좋은 팁이겠네요.  하지만 이 방법은 말 그대로 휴지통 바로가기일 뿐 자체적으로 비우기 기능을 실행하는건 바로가기로 휴지통에 들어가서 실행해야 합니다.

※ 바탕화면에서 휴지통 아이콘을 완벽하게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바탕화면에서 휴지통 제거하기

▶ 출처 : 윈도우 7 작업표시줄에 휴지통 고정시키기
    내용보기 : http://snoopy.textcube.com/1192


 우선 바탕화면에서 우클릭을 하여 새로 만들기 -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새로만들기 - 바로가기



 그러면 아래 처럼 바로 가기 만들기 창이 새로 뜨는데 항목위치 입력 부분에 아래 내용을 붙여넣기 하세요~

%windir%\explorer.exe /e,::{645FF040-5081-101B-9F08-00AA002F954E}


%windir%\explorer.exe /e,::{645FF040-5081-101B-9F08-00AA002F954E}



 그리고는 이름을 지정해야 하는데 원하시는 이름을 입력하시고 마침을 누르시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을겁니다.




 그 다음, 새로 생성한 바로가기 폴더의 속성으로 들어가서 아이콘 변경을 클릭.


아이콘 변경



아이콘 찾기 주소에 아래 주소를 붙여넣기 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아래 주소를 넣지 않고 그냥 아이콘 변경창이 뜨면 XP 시절 아이콘 모양 몇개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는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windir%\system32\shell32.dll


%windir%\system32\shell32.dll



 이제 아래처럼 모양까지 변한 폴더를 작업표시줄로 드래그하여 고정하시면 끝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 폴더는 단순히 바로가기일 뿐입니다.  원래 휴지통처럼 내용물 있다고 꽉찬 모양으로 변하고 그러지 않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