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설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 ^^ 어제 바이러스 관련 포스팅을 하다가 문득 지금 소개해 드릴 내용이 떠오르더군요. 작업관리자창을 열어서 보시면 윈도우의 기본 프로그램 및 프로세스는 그렇다치고, 보지도 듣지도 못한 정체불명의 의심스러운 프로그램 혹은 프로세스가 실행되고 있는 경우를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특히, 요즘같이 지능형 종합 바이러스 등과 같은 문제아들이 출현하다보니 더 관심을 가지실 듯 합니다.

 이런 경우 보통 포털사이트 등을 이용해 파일명을 입력해서 검색하고 관련된 조치를 취하셨죠? 그런데 이런 방법으로 검색을 하더라도 유명한(?) 문제의 녀석이라면 쉽사리 정보를 얻을 수 있겠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죠. 그리고 간혹 불확실한 정보가 있어 오히려 잘못 처리하는 경우도 있구요. 

 이렇듯 실행중인 의심스러운 프로그램 및 프로세스의 정보를 보다 정확히 파악하고 관련하여 조치 방법까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방법은 유틸을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서 부가적인 내용들이 컴퓨터에 설치되는 것을 꺼리는 분들께도 유용할 듯 합니다. 바로 "프로세스 자료천국" 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Uniblue 에서 제공하는 ProcessLibrary 라는 사이트도 있지만, 프로세스 자료천국은 한글이라 특히 도움이 되실 듯 하네요.

▶ 프로세스 자료천국 : http://www.windowexe.com/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사진처럼 직관적인 화면이 보이는 사이트로 접속할 겁니다. 사이트 이용 방법은 굳이 말씀안드려도 바로 이해되시겠죠? ^^ 회백 박스에 정보를 얻고자 하는 녀석의 이름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이름은 꼭 다 입력해 주실 필요는 없구요. 앞부분의 어느정도까지만 입력해서 검색하면 유사한 녀석들의 리스트가 보이니 골라서 확인하시면 되겠네요.

 그럼 어떤식으로 보여지는지 보여드리도록 할까요?? 우선 아래 사진은 제가 테스트하기 위해 실행한 작업관리자창입니다. 프로세스 내용들이 보이시죠? 이 중에 표시한 녀석들의 내용이 뭔지 몰라서 의심스럽다고 가정하고 정보를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죠.




 먼저, nvSCPAPISvr.exe 의 정보부터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이 좀 건방지게 어렵죠? ^^;;; 검색창에 nvscp 만 입력해서 검색을 해보니 관련된 리스트가 하나 표시되는군요. 녀석을 클릭해서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 를 누르시면 다음 사진이 보이니 참고하세요. 정보를 확인해보니 이 녀석의 정체는 Nvidia 에서 제공하는 3D 입체솔루션 응용프로그램이네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사용안함으로 하고자 할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설명되어 있죠?

01



 이런 방법으로 InputPersonalization.exe 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녀석의 정체는 필기인식에 사용되는 응용프로그램이네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죠?? 의심되는 프로그램 혹은 프로세스가 있는데 정보를 확인하기에 어려움을 느끼셨던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제 손쉽게 확인하고 정확한 관련 조치를 취하도록 하세요 ^^ 아! 포스팅을 마무리하면서 한마디...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v"



[덧글] 재밌게 읽어주셔서 오늘도 다음(DAUM) 메인에 소개가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 매번 드리는 말씀이지만 손가락 버튼 및 추천 버튼 등을 눌러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꾹!! 아시죠?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