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페리아Z2 한글 키보드가 없다? 어떻게 해야되나?!

소니 엑스페리아Z2 를 비롯하여 지금까지 엑스페리아Z 시리즈를 보면 국내에 정식출시된 Z1 외에는 한글 키보드를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기기가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해외에서 해당 단말기를 구해와 사용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불편한 부분이 아닌가 싶은데요.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구글플레이를 통해 구글 키보드 등 한글을 지원하는 앱(어플)을 설치하면 이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지만 자신에게 잘 맞는 키보드를 고른다는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겁니다.

그렇다보니 관련해서 관심이 많은 분들은 '맛클' 등에서 포팅된 타사 스마트폰 키보드의 APK 를 구해 설치 / 활용하곤 하실텐데요. 저 같은 경우도 수 많은 키보드 앱을 설치해 봤지만 결국은 LG G2 키보드가 가장 오타도 적고 제게 가장 잘 맞더군요. 정발된 Z1 의 한글 키보드 APK 를 구해서 사용해 보기도 했지만...

이에 본문에서는 엑스페리아Z2 등을 사용하면서 한글키보드 문제 때문에 고민이 많은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관련 팁을 간단하게나마 정리해볼까 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Z2 한글키보드 설치/사용방법은?

▼ 앞에서도 잠시 언급한 것처럼 일반적으로 한글 레이아웃의 키보드를 지원하지 않는 단말기에서는 구글 플레이에서 '키보드' 앱을 설치해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무리 유명한 어플이라도 자신에게 잘 맞지 않으면 무용지물이죠? 그런 분들이라면 이제 다른 곳으로 눈을 돌려서 타사 스마트폰의 포팅된 키보드 APK 를 찾아보세요~ ^^

▼ 소니 제품이니만큼 한국에서 정발된 엑스페리아Z1 의 키보드 APK 를 구해서 설치하겠다는 분들은 이를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될텐데요.

저 같은 경우는 구글에서 검색을 통해 구했는데 일부 후기를 보니 소니 고객센터에 메일로 문의를 하면 APK 파일을 보내준다고 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이와 같은 방법으로 파일을 구해서 설치 및 활용하시면 되겠네요.

▼ 참고로, 키보드 앱을 설치했다 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 [설정] - [언어 및 입력] 에서 '기본값' 을 원하는 녀석으로 변경해주셔야 해요~

▼ 아래는 엑스페리아Z1 에 포함된 한글 키보드를 엑스페리아Z2 에 설치한 것입니다.

저 역시도 처음에는 소니 스마트폰이고 해서 제일 먼저 이 파일을 구해서 사용해 봤는데요.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은근히 오타도 많이 나고 가장 불편한건 키를 입력함에 있어 사이사이에 딜레이가 제법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바로 다른 키보드를 살펴봤는데 많은 분들이 LG G2 혹은 G프로의 키보드 APK 를 추천하시더군요.

▼ '맛클' 에서 해당 파일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었는데요. 저는 LG G2 의 키보드 파일을 구해서 설치해 보았습니다.

▼ 보시는 것처럼 자판 위로 숫자도 바로 나오고, 한손 입력을 위한 설정도 가능해서 여러모로 유용한 모습이었습니다.

지금도 저는 이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설치 및 사용해 본 녀석들 중에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오타도 덜하고요. 이는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꼭 직접 활용해보고 판단하시길 권합니다.

▼ 아래는 엑스페리아Z2 에 설치한 G2 키보드의 설정 화면입니다. 참고하실 분들을 위해 첨부합니다.

▼ 한가지 G2 키보드 등 포팅된 키보드 APK 와 관련해 아쉬운 점은 용량이 아닐까 싶은데요.

엑스페리아Z1 키보드 파일은 1MB 남짓한 용량을 보이지만, G2 는 60MB 에 가까운 용량을 갖네요~^^;; 저장공간에 민감하신 분들은 이런 점도 잘 고려해서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소니 엑스페리아Z2 에서 한글 키보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엑스페리아Z2 가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가 되면 Z2 전용 한글키보드 파일 역시 구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과연 정발되는 엑스페리아Z2 에 포함되는 한글키보드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지네요.

만약 정식 출시된 녀석의 키보드 또한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본문의 내용을 참고하여 한글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것도 팁이 될 듯 하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