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HD 카메라 탑재한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4000

현대엠엔소프트에서 출시한 고급형 블랙박스 제품인 '폰터스 블랙박스 HDR-4000' 를 사용해 볼 기회가 생겨 차량에 설치 후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우선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4000 에 대해 먼저 간략하게 소개를 하자면, 이 제품은 풀HD 전방 카메라와 HD급 화질의 후방 카메라가 제공되는 2채널 블랙박스로 주행영상을 녹화할 때 1초당 전방 20, 후방 20프레임 연속 촬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뿐만 아니라 전방 카메라는 137도에 달하는 시야각을, 후방 카메라는 110도의 시야각을 가짐으로써 사각지대를 최소화한 성능을 보이는데요.

현대엠엔소프트에서 고급형 프리미엄 라인업이라 소개할만큼 자신감이 있는 이 블랙박스가 과연 어느 정도 성능을 보이는지 직접 확인해 보았습니다.

지금부터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4000 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4000 후기

▼ 먼저 폰터스 블랙박스 HDR-4000 의 디자인부터 살펴볼까요? 

▼ 블랙 컬러에 글로시한 유광 재질을 채택한 덕분에 외관을 처음 딱 보면 꽤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양 사이드는 라운드 곡선 형태를 이루고 있어 다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디자인을 좀 더 부드럽게 표현한 듯 하네요.

HDR-4000 본체의 카메라 옆으로는 풀HD 고화질을 지원한다는 문구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 디자인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블랙박스 제품이 다소 투박하게 두꺼운 형태를 보이면 괜히 눈 밖에 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폰터스 HDR-4000 은 이런 부분을 염두해 둔 것인지 꽤 슬림한 모습을 보입니다. 

참고로, 전면 카메라 상단에는 전원, GPS, 마이크로USB 케이블 포트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 측면을 보면 마이크로 SD카드 슬롯과 전원 버튼이 보이는데요. 상단과 아래에 보이는 측면부 외에는 별다른 버튼부가 없어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네요.

▼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4000 의 후면 카메라입니다. 꽤 아기자기한 형태를 보이는데요. 이 녀석은 앞서 소개한 것처럼 HD급 품질을 보여줍니다.

▼ 굳이 설명드리지 않아도 아시겠지만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는 마이크로 USB케이블을 이용해 서로 연결해주면 되는데요.

한쪽 포트가 보시는 것처럼 'ㄱ' 자 형태로 이뤄져 있는 것이 눈길을 끄네요. 아무것도 아니게 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직접 블랙박스를 설치해 보시면 이런 세심함이 사용자 입장에서 꽤 크게 다가옴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4000 설치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전면과 후면의 영상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네요.

참고로, PIP 화면의 위치를 원하는대로 변경하실 수 있는데요. 

전면 카메라 화면을 바탕에 두고 크게 보실 수 있는가하면 터치 작동방식을 통해 후면 카메라 화면을 크게하여 바탕에 두고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다음은 폰터스 HDR-4000 블랙박스의 메인메뉴 화면입니다. 인터페이스가 꽤 간결한 느낌인데요.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게 직관적인 형태를 보이네요.

▼ 기능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충격감도, 마이크 ON/OFF 등 각종 세부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개인적으로 폰터스 HDR-4000 블랙박스처럼 LCD 화면이 탑재되어 있는 블랙박스 제품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제품 자체에서 녹화된 영상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4000 은 전후방 녹화된 영상 모두를 기기내에서 확인하고 재생할 수 있어요.

▼ SD카드에 저장된 영상을 PC 등에서 확인하려면? 제공되는 전용 뷰어를 설치하셔도 되고...

따로 영상 파일을 컴퓨터에 복사해서 다음팟 플레이어와 같은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하셔도 됩니다.

▼ 참고로, 아래는 전용 뷰어를 통해 녹화된 영상 중 일부를 확인해보는 장면입니다.

▼ 그럼 폰터스 HDR-4000 블랙박스의 성능은 과연 어떨까요? 아래는 주간에 녹화된 영상의 일부를 캡쳐한건데요. 보시는 것처럼 정면은 물론 대각선 방향에 위치한 차량의 번호판 등까지도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풀HD 화질에 137도에 달하는 최대화각 덕분에 녹화 영상에서 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 아래는 어두운 곳에서 녹화된 영상의 한 장면인데요. 꽤 어두운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역시나 부족함 없는 성능과 품질을 보여주네요.

▼ HD급 품질을 갖는 후방 카메라는 어떨까요? 비가 오락가락 하던 흐린 날씨임에도 후방에 위치한 차량의 번호판 등을 정확히 식별할 수 있었습니다.

▼ 위 캡쳐 화면만으로는 잘 모르겠다는 분들이 계실 듯 하여 녹화 영상 일부를 첨부합니다.

1. 폰터스 블랙박스 HDR 4000 - 주간

 

2. 폰터스 블랙박스 HDR 4000 - 저조도

 

1080p 설정하여 영상을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하게 감상하실 수 있어요~

지금까지 현대엠엔소프트에서 출시한 고급형 블랙박스 폰터스 HDR-4000 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한동안 직접 이 제품을 사용해 본 결과 고급형이라 불릴 만한 성능을 여지없이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선명한 화질은 물론이고 다양한 녹화모드 지원, 배터리 방전 방지기능, 3.5형 LCD 터치스크린, 음성 안내기능 등 사용자 입장에서 편리하게 다가오는 다양한 편의기능에서 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기 성능에 대한 것 뿐만 아니라 제품 A/S 에 대한 부분도 인상적이라 하겠는데요. 소개되는 내용을 보면 현대엠엔소프트는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콜센터, 전국 약 260여개의 A/S센터 및 협력점을 구축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대엠엔소프트 폰터스 블랙박스 HDR-4000 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랍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 이 포스트는 제품을 제공받아 체험하고 솔직하게 쓴 글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