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퍼런스폰은 T스토어 등 통신사 마켓 사용이 불가능하다?

넥서스5 가 국내 시장에 모습을 드러낸지도 꽤 시일이 흘렀습니다. 레퍼런스폰인 넥서스5 가 출시될 무렵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면서도 우려했던 대표적인 부분 중 하나가 티스토어 같은 통신사 마켓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는 점이었는데요.

물론, 지금까지 암암리에 가능하게 하는 방법이 있기도 했고 11월 중순 이후로 넥서스5 에 T Store 를 설치할 수 있기도 했지만... 

넥서스5 티스토어

티스토어를 통해 특정 콘텐츠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꽤 반가워할만한 소식이 최근 전해졌습니다. 

T스토어 홈페이지를 보니 11월 29일자 신규 휴대폰 서비스 지원 안내에 넥서스4 와 넥서스5 가 포함되었더군요. 즉, 이제는 넥서스4 와 넥서스5 에서 공식적으로 티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 출시된 단말기라면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다보니 넥서스5 등에서는 이를 어떻게 설치하고 활용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 듯 한데요.

그래서 이 글에서는 간단하게 넥서스5 에 T Store 를 설치하는 과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넥서스5에 티스토어 설치하려면?

▼ 아래는 이번에 업데이트 된 T스토어 공지사항 내용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넥서스5 등이 11월 15일부터 지원 가능해졌다고 하네요. 

▼ 이제 넥서스5(Nexus 5)에 설치를 해 볼까요?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해당 기기를 통해 아래 링크로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넥서스5 티스토어

링크로 접속을 하면 [모바일 T store 다운로드] 라는 메뉴가 보일텐데요. 이를 눌러서 설치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

▼ 그리고는 탐색기 관련 어플을 이용해 이를 설치해주면 되는데요.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일련이 과정이 워낙 익숙한 내용일테니 굳이 따로 소개를 하지는 않겠습니다.

넥서스5 티스토어

넥서스5 티스토어

▼ 티스토어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길래 메인화면에서 확인을 해 보았는데요. 역시나 제대로 설치가 된 모습이네요.

넥서스5 티스토어

▼ 정식으로 지원이 되었다고 했으니 실행 등도 문제없이 가능해야겠죠?

넥서스5 티스토어

▼ 계정으로 로그인, 휴대기기 등록 등의 과정이 아무런 문제없이 이뤄지네요.

넥서스5 티스토어

▼ 예전에『넥서스5에 티맵(T Map) 설치하는 방법은?』포스트를 통해 넥서스5 에 APK 를 이용해서 티맵을 설치하는 과정을 소개한 바 있는데요.

넥서스5 티스토어

이제는 위와 같은 번거로운 과정이 아니더라도 바로 T map 설치 및 활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업데이트도 잘 되네요.

▼ 덧붙여, B tv mobile, T스팸필터링 등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앱 및 콘텐츠를 대부분 문제없이 활용할 수 있더군요. 

넥서스5 티스토어

▼ 단, 제가 '데이터 함께쓰기' 를 통해 넥서스5 를 사용하면서 테스트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일부 콘텐츠는 지원이 되지 않기도 했습니다. 관련해서는 빨리 보완이 되면 좋겠네요.

넥서스5 티스토어

지금까지 넥서스5 에 T스토어를 설치하고 이를 활용하는 과정까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레퍼런스폰인 넥서스5 가 가지는 약점 혹은 단점이라고 언론 등에서 지적되던 부분이 이제는 말끔히 해소된 모습입니다.

평소 즐기는 콘텐츠 중 티스토어를 통해 구해야 하는 것들이 많은 사용자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닌가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