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가지 프리셋과 컨벡션 기능으로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요리를!

가정에서 오븐을 이용해 요리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희 집 같은 경우만 하더라도 아이가 생기고 나서 특히 오븐 등 가전제품을 통해 '집에서 만들어 먹는 요리' 의 종류가 많아졌습니다.
사실 이전에는 이런 류의 제품에 대해서는 거의 관심이 없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요리와 관련된 제품에는 더더욱 문외한이었는데요.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점점 이전에는 관심이 없던 분야에도 눈길을 돌리게 되더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아이의 먹거리와 직결되는 <울트라프로 컨벡션 오븐> 과 같은 가전제품입니다.

관심을 갖고 다방면으로 정보를 찾다보니 운이 좋게도 이번에 일렉트로룩스 서포터즈로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평소 청소기 등의 브랜드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몇몇 자료를 살펴보니 막연하게 알고 있던 그런 브랜드가 아니더군요.

혹시 여러분은 일렉트로룩스에서 세계 최초로 가정용 진공청소기를 개발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저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됐는데요.
1912년 가정용 진공청소기를 개발한 이래로 100년간 생활가전을 꾸준히 연구 및 개발해 온 글로벌 리딩 가전 브랜드라고 합니다.

또한, 위 이미지에서도 알 수 있는 것처럼 경쟁력 있는 브랜드의 인수합병을 통해 끊임없이 성장해 오면서 현재는 전세계 2위라는 위치에 올랐다고 하네요.

저를 비롯해 많은 분들이 청소기 브랜드로만 알고 있는 일렉트로룩스에서 다양한 생활 가전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출시했다는 사실이 놀라웠습니다. 혹시 일렉트로룩스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 및 악세서리, 그리고 각 제품들의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 일렉트로룩스 온라인 웹샵 : http://electroluxshop.co.kr/

이 글에서는 그 다양한 가전 제품 중 추천할만한 소형주방가전 홈베이킹 오븐인 '울트라프로 컨벡션 오븐' 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8가지 프리셋과 컨벡션 기능 등이 특징인데요. 지금부터 살펴볼게요.

소형주방가전추천 울트라프로 컨벡션 오븐 사용후기

▼ '울트라프로 컨벡션 오븐' 은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이 사용되었습니다.

홈페이지 등에서 소개된 제품 이미지만 보는 것과는 달리 직접 보면 꽤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는데요.

저는 고급스러운 느낌에 좀 투박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남성분들이 보는 시각과 여성분들이 보는 시각은 또 다른 듯 하더군요. 저희 어머니와 와이프는 이 녀석(?)을 보자마자 아기자기한 것이 주방 디피에도 좋겠다고 하네요~ 

▼ 여느 오븐과 마찬가지로 이 제품 역시 개폐손잡이를 통해 문을 여닫을 수 있는데 꽤 부드럽게 작동되는 모습이었습니다.

▼ 아래에는 '팬' 과 '피자팬' 만 이미지를 담았는데요. 기본적으로 '그릴' 과 '부스러기 거치대' 도 제공됩니다.

▼ 우측 상단부를 보면 LCD 디스플레이가 자리하고 있는데요. 전원을 연결하면 요리 프리셋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건 좀 더 아래에서...

▼ LCD 디스플레이 아래로는 다양한 제어 버튼이 위치해 있는데요.

'컨벡션 버튼, 시작/취소 버튼, 프로그램 버튼, 온도/토스트레벨, 슬라이스 크기 / 시간' 등의 버튼이 있네요.

버튼들의 이름은 어려워보이지만 전자레인지라도 한번쯤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어려움 없이 작동하실 수 있습니다.

▼ 오븐 문을 열어보면 내부 상하로 4개의 적외선 열선이 있는데요.

이렇듯 4개의 적외선과 컨벡션 기능으로 음식물의 안쪽까지 빠르게 익혀줍니다.

아! 아까부터 계속 '컨벡션' 기능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이게 뭔지 궁금하신 분들 계시죠?
쉽게 말해서 '대류' 기능인데요. 오븐 내의 팬이 제품내 따뜻한 공기를 순환하게 만들어 주는 대류기능을 말합니다.

▼ 참고로, 아래 보이는 것이 바로 좀전에 말했던 '부스러기 선반' 이예요~

▼ 전원을 연결해서 LCD 디스플레이에 정보가 표시되는 모습입니다. 제법 큼지막한 크기로 글자가 표시되서 어른들이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어보이네요.

▼ 8가지 프리셋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상단에 있는 다이얼을 돌려주면 되고요.

▼ 시간 및 온도 등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관련 버튼을 누른 뒤 하단의 다이얼을 돌려주면 됩니다.

▼ 기능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으니 이제 이 제품을 이용해 요리를 만들어 볼까요?

▼ 저희는 간식겸해서 식빵으로 피자빵을 만들어 봤습니다.

▼ 식빵, 모짜렐라치즈 등 필요한 재료들을 이용해 준비를 마친 뒤 오븐에 넣는 모습입니다.

▼ 적외선 열선이 작동하면서 붉은 빛이 맴도네요. 시간이 흐를수록 맛있는 냄새가 은은하게 퍼지는데 이미지라서 냄새까지 전달해 드릴 수 없는게 아쉬울 따름입니다 ^^;;

▼ 식빵으로 만든 피자빵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맛나게 해치웠네요~

저 같은 사람에게는 오븐 요리라고 하면 어렵고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개념이 많은데요. 몇몇 설정만으로 빠르고 쉽게 요리가 만들어지는 것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일렉트로룩스 울트라프로 컨벡션 오븐에 대해 살펴보면서 이를 통해 요리를 하는 모습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떤가요. 8가지 프리셋 기능으로 누구나 쉽게 가정에서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꽤 매력적으로 다고오지 않나요? 

특히, 저희집처럼 아이가 있어서 부모가 직접 몸에 좋은 음식을 만들어 먹이고 싶다거나 하는 분들일면 더더욱 활용도가 높을 듯 합니다. 가정용 오븐을 구입하려고 정보를 찾는 분들이라면 울트라프로 컨벡션 오븐을 후보군에 두고 살펴보셔도 크게 나쁜 선택은 아닐듯 싶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