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S 지문인식 및 골드(Gold) 컬러 출시 확정

최근 다가오는 9월 10일에 아이폰5S 등을 발표하는 이벤트가 열릴 것이라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여러 해외 IT 매체에 의하면 애플이 골드 컬러의 아이폰5S 출시를 확정했다고 합니다.

아이폰5S 는 지금까지 알려진 것처럼 아이폰5 와 외관 및 디자인이 거의 흡사한 모습을 보이는데요. 과거 아이폰 'S' 시리즈를 보면 겉과 달리 속은 향상된 무언가가 추가되었었죠. 아이폰5S 역시 마찬가지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해외 소스에 의하면 차세대 아이폰은 현존하는 블랙 및 화이트 컬러 외에 'Gold' 컬러가 추가되는데요. 올 골드 컬러는 아니고 골드 톤의 후면판에 화이트 페이스가 제공될 것이라고 하네요.

사실 아이폰5 같은 경우도 커스텀 하우징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골드 색상을 만들 수 있었는데요. 구글 등에서 '아이폰5 골드 하우징' 이라는 단어로 검색해보시면 관련된 이미지를 어렵지 않게 찾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9TO5MAC) - While many have called this new iPhone color “gold,” our source says that the color is more inline with the yellow fifth-generation iPod touch, but slightly lighter in texture. Some have called this “champagne” and that sounds about right

전해지는 이야기를 살펴보면, 아이폰5S 골드 컬러는 흔히 말하는 금색 특유의 샛노란 색상이라기 보다는 샴페인 색상에 가까운 느낌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얼마전에는 영국 맥월드에 아이폰5S 가 아이폰5 와는 다른 홈버튼 관련 부품을 사용한다는 내용과 함께 지문인식 시스템 탑재가 확실시 된다는 이야기도 있었는데요.
지문인식 시스템 장착을 위한 변경인지 확실히 알 수는 없지만 특별한 기능을 내장할 목적이 아닌데 굳이 내부 설계를 변경할 이유가 있을까 하는 것이 중론입니다. 

반면, 써니 딕슨 등은 아이폰5S 의 홈 버튼 부품 구성상 지문인식 센서 내장은 힘들어 보인다는 주장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 골드 컬러 모델이나 지문인식 관련 내용 모두 오래전부터 있었던 이야기들인데, 이 내용이 사실이라면 아이폰5S 골드는 우선 확정적인 듯 합니다. 중국과 인도를 겨냥한 컬러 모델이 아니냐는 의견도 있던데 설마 특정 국가에서만 출시가 되는건...? ^^;;
또, 개인적으로는 지문인식 기능 역시 관심이 많아 가는데 과연 진짜 아이폰5S 는 어떤 모습일런지 궁금해지네요.


기사 바로가기 / 참고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