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액션캠(HDR-AS15) 화질은 어느 정도일까?

며칠전 - 소니 액션캠 리뷰 / 개봉기, 고프로와 차이점은? - 포스팅을 통해 소니 액션캠(HDR-AS15)의 외관 및 스펙 등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위 글에서 다음 글에서 자세히 다뤄보겠다고 언급했던 것이 2가지 있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악세서리인 방수케이스에 대한 것과 액션캠(HDR-AS15)의 화질에 대한 것이 그것입니다. 

본문에서는 그 중에서 방수케이스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방수' 라는 이름에 걸맞게 물속에 들어가서도 제대로 촬영이 가능한지, 내부로 물이 스며들지는 않는지, 케이스를 장착하면 액션캠 조작은 어떤 기능까지 가능한지, 케이스 장착 상태에서의 화질 등에 대해 직접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지면, 방수케이스 자체의 성능은 만족스러운 편이었는데요. 위 이미지에서도 미리 확인해볼 수 있지만 방수케이스 장착 후 물속에 액션캠을 넣어보았지만 전혀 내부에 있던 본체는 물에 젖거나 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찌보면 아주 당연한 이야기지만...

화질 역시 야외에서 테스트 해 본 것과 비교했을때 그렇게까지 떨어지는 느낌은 아니었는데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아무래도 야외에서의 촬영 결과물과는 차이가 있더군요. 이는 다음번에 다시금 비교를 하며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각설하고, 지금부터 소니 액션캠 패키지에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방수케이스의 성능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죠.

소니 액션캠(HDR-AS15) 방수케이스 성능 살펴보니

▼ 이전에도 이미지로 보여드린적이 있지만 아래 보이는 것이 바로 소니 액션캠의 방수케이스입니다. 

케이스 장착 후에도 내부 액션캠 및 액정 등이 잘 드러나게끔 투명하게 제작된 것이 인상적이네요.

▼ 구조는 아주 단순합니다. 정면에 보이는 커버를 열어서 액션캠을 넣어주면 바로 장착이 가능합니다.

▼ 전면 커버 안쪽을 살펴보니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 물 등이 스며들지 못하도록 고무패킹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후면부에는 홀드 기능과 녹화 기능이 가능한 스위치가 보이네요. 이 외에는 다른 버튼이 전혀 없는 모습인데요.

아무래도 방수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는 다른 기능보다 동영상 녹화에만 집중하도록 의도한 것 같네요.

▼ 하단부에는 접착식 마운트 등 다른 악세서리와 연결이 가능한 구조로 이뤄져 있습니다.

▼ 방수케이스 내부에는 액션캠 본체를 충격 등으로부터 한번 더 보호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케이스와 액션캠 사이에 유격이 없도록 스티로폼 재질이 부착되어 있네요.

참고로, 위 이미지에 보이는 부분 외에도 녹화 버튼이 있는 부분 안쪽으로도 스티로폼 재질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 이제 방수케이스에 액션캠(HDR-AS15)를 넣어볼까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장착과정은 아주 간단합니다.

▼ 액션캠을 넣고 하단부에 보이는 고리를 제대로 걸어주기만 하면 방수케이스 장착을 위한 모든 과정은 완료!

▼ 방수케이스 장착 후 측면에서 살펴 본 모습입니다.

▼ 정면에서 살펴보았는데요. 렌즈 부분이 은근히 더 도드라져 보이는군요.

▼ 앞서 방수케이스는 동영상 녹화 기능을 강조한 듯 하다고 했었는데요.

역시나(?) 보시는 것처럼 액션캠 바디에 있는 PREV 및 NEXT 버튼의 기능을 활용할 수가 없네요. 

▼ 심플하면서도 빠른 녹화 과정이 가능하게 하려고 이렇게 제작한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위 영상에도 담겨있는 것처럼 방수케이스 후면부에 있는 녹화 버튼을 눌러보니 화각 등의 설정 과정없이 바로 녹화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방수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 화각 설정 등이 원하는대로 안되는 것은 아쉬움이 남더군요.

▼ 이제 방수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 물속에 이 녀석(?)을 넣어볼까요?!

▼ 물속에 액션캠을 넣어서 테스트 한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보았는데요. 과연 어떻게 될런지 궁금하신 분들은 살짝 살펴보세요~

 

720p 등 고화질로 감상하시면 좀 더 정확하게 살펴보실 수 있을 겁니다.

▼ 그럼 위 과정처럼 물 속에 넣었을 때 등 방수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 액션캠(HDR-AS15)으로 촬영한 화질은 어느 정도일런지 궁금하신 분들 계실텐데요.

 

화각 때문에 블로그에 올리기에는 애매한 장면이 조금 포함되었길래 영상을 앞뒤로 잘라낸 것 외에는 전혀 보정을 하지 않은 영상입니다. 유투브에 업로드 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화질저하가 더 있는 점을 고려하고 살펴보세요~

마찬가지로 위 동영상 역시 720p 혹은 1080p 로 감상하시는 것을 권하는 바입니다.

▼ 글을 시작하면서도 말씀드렸지만, 이렇듯 방수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 물 속에 넣어 몇차례 테스트를 했음에도 내부에 있던 본체는 전혀 물 등에 노출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이렇게 되는 것이 아주 당연한 것이지만... 요즘은 이렇듯 당연한 기능이 제대로 잘 안되는 제품들이 종종 보이길래 액션캠(HDR-AS15)에서는 어떨까 궁금하여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테스트 결과는 본문을 읽어보셨다면 바로 아실 수 있었을테니 다시 정리는 하지 않겠습니다.

지금까지 소니 액션캠(HDR-AS15)와 방수케이스 조합에서의 성능과 화질 등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야외에서 촬영한 영상과 실내에서 촬영한 영상을 비교하는 등 HDR-AS15 의 화질 / 성능 테스트 후기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나 액션캠에 관심있는 분들은 계속해서 지켜봐주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