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단축키만 알면 시작버튼 없어도 편해?

윈도우8 이 출시되고 많은 분들이 이 운영체제(OS)를 설치해서 활용해 보고 계신 것으로 아는데요. 메트로UI 라던지 시작버튼이 없는 점 등 아무래도 지금까지의 윈도우OS 와는 다른 점이 많기 때문에 너무 낯설고 어렵게 여기시는 분들이 많은 듯 하더군요.

윈도우8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운영체제가 단축키를 알면 보다 간편하게 활용할 수가 있는데요. 이제 막 출시가 된 운영체제이니 만큼 윈도우8 에서 조합해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잘 모르는 분들 계실 겁니다. 

따지고보면 저 역시도 윈도우8 관련해서 알고 있는 단축키가 몇개 없는데요. 이에 윈도우8 을 활용하면서 알아두면 유용한 단축키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윈도우8 사용시 알아두면 유용한 단축키 모음!

▼ 대표적으로 우선 알아두면 유용한 단축키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8 단축키]

* 윈도우키 : 메트로 화면과 데스크탑 화면 전환
* 윈도우키 + C : 참 모음 열기
* 윈도우키 + D : 데스크톱 모드 전환 / 바탕화면 보기
* 윈도우키 + F : 파일 검색창
* 윈도우키 + I : 설정 창 열기
* 윈도우키 + Q : 검색 참 / 인앱 검색
* 윈도우키 + Z : 앱 바 열기 / 우클릭과 같은 역활
* 윈도우키 + .(마침표) : 실행중인 메트로앱을 좌측 혹은 우측에 보조화면으로 띄우기

▼ 윈도우키와 조합해서 이용할 수 있는 윈도우8 모든 단축키들을 정리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출처 : shoony.net/452

엄청 많죠? ^^ 왠만한 단축키들의 경우 이전부터 사용해 오던 것들이라 실제로 윈도우8 에서 새롭게 적용된 단축키를 익히는데는 크게 어려움이 없을거 같네요.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 윈도우8 을 쓰면서 단축키를 몰라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있으면 위 단축키 모음 도표를 통해서 불편함을 해소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