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옵티머스G, 그래픽 성능 테스트 1위

괴물폰이라고 불릴 정도로 높은 스펙을 자랑하는 LG전자의 신제품 '옵티머스G' 에 대한 퍼포먼스 정보들이 속속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AnandTech, Rightware 등에서 관련된 정보들을 어렵지 않게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아직 옵티머스G 를 직접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각종 벤치마크 결과를 토대로 살펴보면 지금까지 출시된 다양한 스마트폰의 GUI(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를 비교해 봤을 때 그 성능 테스트에서 옵티머스G 가 삼성의 갤럭시S3, HTC 의 One X 등을 제치고 1위에 랭크되어 있네요.

본문에서는 단순히 스마트폰의 그래픽 성능테스트와 그래픽 처리속도 등을 분석한 벤치마크 결과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G 가 어느 정도의 성능을 자랑하는지는 직접 확인을 해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이다보니 AnandTech 와 Rightware 에서 그래픽 부분과 관련해 참고한 내용을 중심으로만 다루기도 할게요. 다른 부분들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소개하는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옵티머스G 벤치마크, 현존 최고의 그래픽 성능

▼ 옵티머스G 를 소개하는 자료에서 보면 그래픽 성능과 관련된 내용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삼성, LG, 팬택 등 국내 제조사의 스마트폰뿐 아니라 HTC, 모토로라, 아수스, 토시바 등 안드로이드OS 를 사용하는 모든 스마트폰과 비교해서 옵티머스G 가 최고의 그래픽 성능을 보여준다니 빨리 직접 확인해 보고 싶은 마음 뿐이네요~ 

▼ 아래는 Rightware 에서 확인한 GUI 벤치마크 결과 중 일부입니다. AT&T 로 출시 예정인 LG 옵티머스G 가 가장 높은 자리에 랭크되어 있는 모습이네요.


제가 블로그를 통해 자주 다뤘던 HTC ONE X 와 갤럭시S3 등도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데요. 참고로, 현재 국내에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신 갤럭시S3 의 GUI 성능은 현재 11위네요.

▼ 옵티머스G 단말기에 대한 퍼포먼스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간략하게나마 옵티머스G 의 스펙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 관심이 있어서 살펴보신 분들이라면 다들 아시리라 생각되지만 옵티머스G 의 사양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주요 스펙이 담긴 도표를 첨부합니다.

▼ 각설하고, 다음은 AnandTech 에 소개된 그래픽성능 관련 정보입니다. 역시나 다양한 기종과 비교했을 때 가장 높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네요.

 


참고로, 그래픽 성능과 관련된 부분 외에도 옵티머스G 의 다른 벤치마크 결과들이 궁금하시다면 - LG Optimus G Performance Preview - 를 참고하세요.

옵티머스G가 1위를 차지한 GUI 부문은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그래픽 칩셋이 해당 스마트폰의 운영체제와 얼마나 최적화 되는지, 그래픽 구현 능력이 뛰어난지, 칩셋의 성능만큼 운영체제가 뒷받침 해주는지 등을 테스트하는 부문인데요. 

아이폰 등 다양한 스마트들이 출시되기 앞서 단말기의 주요 특징을 소개할 때 보면 항상 이와 관련된 내용을 강조하곤 하죠?! 그 만큼 해당 기기의 성능을 쉽게 그리고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부분 중 하나라는 의미인데, 이와 관련된 성능 테스트 결과에서 다른 업체의 단말기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그 만큼 옵티머스G 를 기다렸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으로 다가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쩌면 옵티머스G 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 같기도 한데요. 차후 직접 활용을 해보게 되면 어느 정도의 차이를 체감할 수 있는지 꼭 확인해봐야겠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 본 포스팅은 LG모바일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