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LTE2 카메라의 독특한 기능, 음성인식과 타임머신

 옵티머스LTE2 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신 분들이라면 '카메라' 에 포함된 색다른 기능에 대해 접해보셨을 겁니다. 음성인식 기능과 타임머신 기능이 바로 그것인데요.

 음성인식 기능이야 단어만 들어도 어떤 기능인지 바로 이해가 되실거라 생각이 되지만, 타임머신 기능은 이름만 들어서는 뭐하는 기능인지, 어떨때 활용할만한 기능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예를 들어, 인물사진을 촬영하거나 하면 구도나 다른 요소들은 다 마음에 들게 잘 담겼는데 인물이 눈을 감고 있어 아쉬웠던 경험 많으시죠?! 이에 재촬영을 해야 하는 등 불편함이 추가로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아쉬움과 불편함을 해결해주는 기능이 바로 '타임머신 카메라 기능' 입니다. 

 옵티머스LTE2 의 카메라에 포함된 이 기능을 이용해 사진을 촬영하면 셔터를 누르기 전 1초 정도의 장면이 4가지 프레임으로 캡쳐되는 방식인데요. 즉, 한번의 촬영으로 1초 정도의 시간차이를 두고 최대 5장의 사진이 확보되는 것입니다. 

 이렇듯 똑똑한(?) 기능이 포함된 카메라 기능이라면 누구나 활용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기 마련일텐데요. 그래서 본문에서는 옵티머스LTE2 의 똑똑한 카메라 기능인 음성인식과 타임머신 기능을 직접 활용해 본 후기 및 소감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 LTE2 카메라, 음성인식/타임머신 활용기

 사실, 음성인식 카메라 기능에 대해서는 이전에 베가레이서2 의 유사한 기능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 베가레이서2 카메라 음성인식 테스트 후기 -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관련 내용을 참고하실 수 있어요. 여기서 음성인식이면 같은 음성인식인데 왜 '유사한' 이라고 표현하는지에 대해 의아하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듯 하네요. 

 위 참고글 마지막 부분에서 언급을 했었지만, 베가레이서2 의 음성인식 기능은 네트워크를 통해 작동이 됩니다. 그래서 약간의 딜레이가 생기는 단점이 있는 반면에 "김치, 촬영, 스마일" 등 다양한 단어를 인식해서 촬영이 가능한 장점이 있는데요.
 옵티머스 LTE2 의 경우는 그렇지가 않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한 작동 방식이 아니라 "김치" 라는 단어를 인식함과 동시에 혹은 좀 더 빠르게 촬영이 가능한 반면에 오직 지정된 단어(김치)만을 인식하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 옵티머스 LTE2 에서 카메라를 실행한 후에 사이드쪽에 메뉴를 보면 '음성인식'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는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 이를 통해 활성화 하시면 카메라 화면 상단에 음성인식 관련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음성인식과 관련된 기능 소개이니 만큼 이미지보다는 동영상을 통해 소개하는 것이 좀 더 보기도 좋고 이해하기도 좋겠죠? 옵티머스LTE2 의 음성인식을 직접 테스트 해 본 영상입니다. 참고하세요.

 

 혹시 베가레이서2 에서의 음성인식 카메라 테스트 영상을 보신 분이라면 느끼셨겠지만 딜레이가 느껴지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었을 겁니다. 

 음성인식 기능에 대해서는 이쯤으로 마무리하고, 이어서 타임머신 기능을 살펴볼까요?!

▼ 옵티머스LTE2 의 타임머신 카메라 기능 역시 사이드쪽에 위치한 관련 메뉴를 통해 활성화를 시켜주셔야 활용이 가능합니다. 

▼ 타임머신 기능을 사용하는 것으로 변경한 후 사진을 촬영하게 되면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카메라 화면 중앙에 시계 모양의 버튼이 나타나는데요.

▼ 이 버튼을 탭하면 사진을 촬영한 시점. 즉, 셔터를 누르기 전 1초 정도의 프레임이 표시됩니다.

 이런 작동 원리 때문이겠지만, 타임머신 기능을 활성화 한 후에 촬영을 하면 일반적인 촬영과는 달리 처리속도가 좀 느립니다.

▼ 약간의 시간흐름에 따른 촬영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보여드리기 위해 스톱워치를 작동하고 옵티머스LTE2 로 촬영을 해 보았는데요. 5장의 결과물을 비교해 보세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좀 더 크게 보실 수 있는데요. 스톱워치의 시간을 잘 보시면 타임머신 기능이 어떻게 작동하는 건지 이해가 되실 듯 하네요. 

 지금까지 옵티머스LTE2 의 특징적인 카메라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2가지 기능 중 실생활에서 좀 더 많이 활용될만한 기능은 타임머신 기능이 아닌가 싶네요. 음성인식 기능은 아무래도 소음이 있는 야외에서 작동하는데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옵티머스LTE2 의 카메라 성능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후면 카메라가 800만 화소로 화소수, 야외에서의 촬영 등에서는 크게 아쉬울만한 성능을 보이진 않지만, 실내에서 촬영을 하는 경우에는 노이즈가 심해서 그 성능에서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실제로 옵티머스LTE2 사용기를 남기는 많은 유저들의 게시글 등을 살펴보면 카메라 부분에 대한 아쉬움을 논하는 내용이 특히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이런 부분은 직접 검색을 해보셔도 어렵지 않게 접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되네요.

 여튼간에 성능면에서는 다소 아쉬움이 남는 옵티머스LTE2 의 카메라이긴 하지만, 새로우면서도 유용한 기능을 구현한 점은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