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레이서2 음성인식, 카메라 촬영도 가능하다?!

 얼마전 - 베가레이서2 음성인식 스마트보이스, 활용 후기 - 라는 포스팅을 통해 베가레이서2 의 스마트 보이스 등 음성인식을 통한 기능에 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는데요.

 내용을 살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해당 글에서 카메라 촬영 역시 음성인식을 통해 가능하다고 소개했었습니다. 관련된 리뷰글들을 보신 분들도 많을텐데요. 이번 글에서는 베가레이서2 의 음성인식을 통한 카메라 촬영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성인식을 통한 카메라 촬영 기능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베가레이서2 에서는 카메라를 실행한 후 음성인식 관련 기능을 활성화시켜두면 '촬영, 김치, 치즈, 하나둘셋, 스마일' 등의 단어를 통해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업로드, 업데이트, 메시지' 등의 단어를 통해 촬영한 이미지를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베가레이서2 카메라, 음성인식 기능 테스트

▼ 여느 스마트폰에서의 카메라 기능 실행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단말기에 내장된 '카메라' 어플을 통해 카메라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 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굳이 각각의 메뉴 버튼들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는 말씀드리지 않아도 알 수 있으실 듯 하네요.

▼ 한가지 특이한 아이콘이 바로 본문에서 다루고자 하는 '음성인식' 과 관련된 부분인데요.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아래 이미지처럼 초록색으로 표시되면 음성인식 기능이 활성화된 것입니다.

▼ 마이크 아이콘을 탭(터치)해 보면 음성인식으로 어떤 동작이 가능한지 소개하는 말풍선이 나타나네요.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촬영, 김치, 하나둘셋' 등과 같은 단어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 당연한 이야기지만 해상도 및 기타 설정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 그럼 이제 베가레이서2 의 음성인식을 통한 카메라 기능 활용 과정을 살펴볼까요? 이미지로 소개하는 것보다는 영상을 통해 보여드리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 직접 촬영을 해 보았습니다.

 

 어떤가요? 다양한 단어를 음성인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그 정확도 및 인식율도 제법 좋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베가레이서2 의 음성인식은 네트워크를 통한 음성인식인데요. 무슨 의미냐하면 단말기에서 네트워크 기능을 차단하고 음성인식을 통한 카메라 촬영을 시도하면 이 기능이 실행되지가 않습니다. 그렇다보니 위 영상에서처럼 다양한 단어를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할 수는 있지만 어느정도의 딜레이가 보이는 단점도 있더군요.

 요즘 음성인식으로 카메라 등 각종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단말기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각각의 단말기들이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경우 얼마나 빠르고 정확한 인식이 이뤄지는지가 사용자 입장에서는 궁금해 질 수 밖에 없을겁니다.
 베가레이서2 에서의 음성인식을 통한 카메라 기능 활용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기 바라며 본문은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