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축속도 빠른 압축프로그램 추천, 반디집(BandiZip)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많은 데이터들을 압축하거나 인터넷에서 압축되어 있는 자료들을 내려 받는 경우 많으시죠? 저 같은 경우는 WinRAR 을 메인으로 사용하면서 서브로 반디집(BandiZip)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아마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겠지만, 인터넷에서 필요한 자료를 받으려고 살펴보다보면 알집(ALZip)으로 압축해 둔 ALZ 및 EGG 확장자 파일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굳이 이미 사용 중이신 분들에게 이러저러 하니 지워라마라 하고 싶은 생각은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알집 등과 같은 알시리즈의 프로그램들의 심각스러운 문제점들 때문에 아예 설치 및 활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자료가 아닌 이상에는 알집으로 자료를 보내주면서 질문을 하거나 어떤 요청을 하면 아예 열어보지도 않고 그냥 거절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다고는 하지만 꼭 필요한 자료인 경우에는 ALZ, EGG 등의 확장자더라도 어떻게든 압축을 풀어서 내부에 있는 데이터를 활용해야겠죠?

 이런 경우 뿐만 아니라 누구나 무료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압축프로그램을 찾는 분들에게는 꽤 유용한 툴이 바로 '반디집' 인데요. 멀티코어를 지원해서 압축속도가 아주 빠른 것은 물론이고 프로그램 자체도 가벼우면서 자체적으로 포터블로 배포되기도 하여 더더욱 추천할만한 압축프로그램입니다. 

반디집(BandiZip), 과연 어떻길래 추천할까?!

 각종 커뮤니티나 블로그 등을 살펴보면 압축 프로그램으로 반디집을 추천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어떤 요소들 때문에 반디집을 추천하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디집(BandiZip) 설치 파일이나 포터블을 받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세요.

 > 반디집(BaindiZip) : http://apps.bandisoft.com/bandizip/

  저 같은 경우는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WinRAR 을 메인으로 쓰면서 반디집을 서브로 활용하다보니 포터블로 받아서 이용중인데요. 그래서 본문에서는 포터블을 기준으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를 해서 이용하시는 분들도 기능을 이용하는데는 차이가 없으니 참고하시는데 불편함은 없을 듯 하네요.

▼ 우선, 보시는 것처럼 반디집(BandiZip)은 ALZ, EGG, 7Zip 등 다양한 압축 포맷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반디집은 다양한 특장점을 가지고 있는 압축 프로그램인데요.

 [반디집(BandiZip) 특징]

ㆍ분할 압축 기능이 뛰어납니다.
ㆍMFC와 같은 무거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아 프로그램이 작고 빠르고 가볍습니다.
ㆍ64bit OS를 네이티브로 지원합니다.
ㆍ유니코드를 정말 잘 지원 합니다.
ㆍ반디집은 무료(無料)입니다.
ㆍALZ, EGG 포맷도 지원합니다.
ㆍ쓰기 편합니다. 이쁩니다.
ㆍ멀티코어를 지원해서 압축속도가 정말 빠릅니다.

 홈페이지에서 소개되고 있는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본문에서는 위 내용들 중 몇가지 부분들을 집중적으로 이야기 하도록 할게요.

▼ 아래는 반디집 압축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모습입니다. WinRAR 등과 크게 다를 것은 없어보이는데요. 사용 방법 등은 한글로 구성되어 있고 직관적인 메뉴라서 누구나 쉽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이미지상으로는 잘 보이질지 모르겠지만.. ZIP, RAR 과 같은 확장자를 비롯하여 7Z, ALZ, EGG, ARJ, ACE, LZH, JAR, TAR. TGZ 등 다양한 압축 확장자 파일을 지원합니다.


 즉, 저처럼 WinRAR 을 메인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웹상에서 필요에 의해 받은 자료가 해당 프로그램에서 지원하지 않는 압축 확장자이더라도 굳이 타 압축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반디집 무설치 버전을 이용해 간단하게 압축 해제 할 수 있다는거죠.


▼ 또한, 일반적인 압축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압축을 풀 때 윈도우 OS 에서 임시폴더에 압축을 푼 후 지정한 압축 해제 대상 폴더로 파일들을 복사하는 작업을 수행하게 되는데요.


 이런 과정들 때문에 압축 파일의 크기가 큰 경우에는 압축 해제를 완료하는데까지 시간이 꽤 오래 걸리게 되죠?! 하지만 반디집의 '빠른 드래그&드롭' 기능은 이런 불편함을 없앴습니다.


▼ 그리고 '고속 아카이빙 기능' 도 추천할만한데요. 동영상 파일(AVI, MKV 등) 등 이미 압축이 된 데이터의 경우에는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해 압축을 하여도 용량을 절감하는데 별다른 효과가 없죠?


 오히려 압축을 하더라도 용량이 늘어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고속 아키이빙 기능 사용을 활성화하면 압축이 거의 되지 않는 대용량 동영상 등을 압축해야 하는 경우 그 파일에 대한 압축 과정은 생략하여 빠른 처리가 가능하게 합니다.


▼ 글로만 봐서는 잘 이해가 안되신다구요? 그렇다면 아래 동영상[출처]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 마지막으로 '멀티코어 압축 기능' 입니다. 듀얼 코어, 쿼드 코어 등 멀티코어를 이용해 데이터를 압축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반디집 홈페이지에서 소개되고 있는 내용에 의하면 기존 프로그램 대비 최고 6배 더 빠르게 압축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관련해서 테스트 영상[출처]이 있네요.

 

 물론, 본문에서 반디집의 특징으로 언급한 기능들 중 몇몇은 WinRAR 등 다른 압축 프로그램에서도 지원하는 기능이기도 한데요.

 개인 뿐만 아니라 기업/단체/공공기관/교육기관 등에서도 무료로 사용 가능하면서 다양한 압축 파일 포맷을 지원한다는 것이 반디집을 추천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겠네요. 더구나 포터블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아주 큰 요소이구요.

 PC 관련 커뮤니티에서 보면 반디집과 다른 압축 프로그램의 속도 등을 비교하면서 메인으로 쓰는 것이 좋다, 서브용이다 등등 의견들이 많은데요. 언제나 말씀드리는 것이지만 그런 부분은 다른 유저들의 의견에만 전적으로 기대지 말고 본인이 직접 활용해 보고 적합한 활용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