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베가(VEGA) LTE EX, 공장초기화가 안된다?!

 어찌하다보니 안드로이드폰들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다 보면 꼭 빠지지 않고 다루게 되는 내용이네요. 갤럭시 시리즈도 그렇지만 베가(Vega) 시리즈 폰들의 경우도 공장초기화하는 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나는데요. 다른 베가 시리즈 스마트폰에서의 공장초기화 방법을 보고는 베가 LTE EX 에 적용해서 안된다고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군요.

 꼭 루팅을 한 경우가 아니더라도 폰을 사용하다 보면 초기화를 해야 하는 경우라던지 하고 싶은 경우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언제부턴가 공장초기화는 루팅한 유저들만 활용하는 기능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네요. 사실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루팅하지 않은 순정폰을 쓰더라도 얼마든지 공장 초기화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저 같은 경우는 사용해 보면서 겪어보지 못한 현상이긴 한데... 베가 LTE EX 의 경우 어플 충돌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폰이 자동으로 재부팅되는 현상이 있다는 사용자들의 의견이 여럿 있었는데요. 공장 초기화 후 사용하면 괜찮다는 의견들이 올라오면서 이를 적용해 보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군요.

 위와 같은 이유에서 뿐만 아니라 폰을 사용하다보면 여러 이유에서 공장초기화를 하게 되는데요. 베가 LTE EX 역시 간단한 조작으로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베가 LTE EX,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 우선, 여타 스마트폰들과 마찬가지로 폰을 완전히 '종료' 해주셔야 합니다.


▼ 그리고는 베가 LTE EX 의 양 측면에 있는 버튼들 중 [볼륨(-) + 전원] 버튼을 꾹 눌러줍니다.


▼ 위와 같이 버튼을 계속 꾹 누르고 있으면 아래와 같이 안드로보이와 삼각형 아이콘이 나타날텐데요.


▼ 여기서부터는 베가 LTE EX 하단에 있는 3버튼을 이용해서 조작해 주면 됩니다.


▼ 안드로보이와 삼각형 느낌표 아이콘이 나타난 화면에서 아무런 메뉴도 보이지 않아 당황스러우시죠? ^^;; 하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 메뉴 버튼을 눌러주면 보시는 것처럼 Recovery 관련 메뉴들이 표시됩니다. 이제부터는 굳이 설명드리지 않아도 다들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아실텐데요.


▼ 한가지 주의하실 점이라면, 다른 스마트폰들에서는 메뉴를 선택할 때 보통 전원 버튼을 누르지만 베가 LTE EX 에서는하단에 있는 'SKY(홈버튼)' 을 눌러야 메뉴 선택이 됩니다.


 이 부분만 주의하시면 나머지는 다들 아시리라 생각되네요. 그래도 처음 진행해 보시는 분들도 계실테니 간략하게 말씀을 드리면...


▼ Recovery 메인메뉴 화면에서 [wipe data/factory reset] 를 선택한 후 [Yes -- delete all user data] 를 선택해 주시면 자동으로 공장초기화가 진행/완료됩니다.


▼ 어렵지 않죠? 그리고 나서는 메인메뉴에서 [reboot system now] 메뉴를 선택해서 폰을 재부팅해주시면 되겠네요.


 이렇게 공장초기화를 마친 후 재부팅을 하면 계정 등록 등 처음 폰을 설정할 때의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그 이후 과정에 대해서는 더 이상 말씀드리지 않아도 다들 아시리라 생각되네요.

 지금까지 베가 LTE EX 의 공장초기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방법상에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위 내용을 한번 살짝 읽어보시면 누구나 가능할만큼 간단합니다.

 혹시 베가 LTE EX 를 사용하다가 폰이 벽돌이 되었다거나 등등의 경우 공장초기화를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난처해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