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러스(Google+) 프로필 화면을 꾸미고 싶다면

 트위터, 페이스북 등 많은 분들이 SNS 를 통해 주변 사람들과 소통도 하고 정보도 공유하고 하실 겁니다. 특히, 최근에는 구글 플러스(Google Plus)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으실텐데요.

 저 같은 경우도 구글+ 자체를 이용한지는 제법 오래되었지만 그 동안은 트위터와 페이스북 위주로만 운영을 하다가 최근 구글+ 에도 블로그 관련 페이지를 개설하면서 나름 적극적으로 활동을 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프로필 배너를 아래 이미지처럼 꾸며서 사용하고 있다보니 관련해서 질문하시는 분이 계시더군요.


 아마 구글 플러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저 말고도 이런 식으로 프로필 화면을 꾸며서 사용중인 분들을 보신 적 있을 겁니다. 이렇듯 프로필 화면을 꾸미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좀 더 간단하다 할 수 있는 방법 한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구글+ 프로필 화면 개성있게 꾸미기

 제가 소개해 드릴 방법은 포토샵(Photoshop)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아래 출처에서 제공하는 구글+ 프로필 템플릿을 통해 간단하게 알맞는 이미지를 제작할 수가 있습니다.

> Google+ Profile Template : http://goo.gl/8tSd8

 위 링크에 접속하시면 Google+ Profile Template 라는 파일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이 PSD 템플릿 파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 방법을 소개하자면...


▼ 우선, 포토샵(Photoshop)을 실행하여 PSD 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보일겁니다.


▼ 다음으로 프로필 사진바에 위치시키고 싶은 이미지를 골라 불러와서 템플릿 위로 복사해 넣어주세요.


 그럼 위 이미지처럼 2개의 이미지가 겹쳐져서 보일텐데요. 이제부터 약간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 사이드에 보이는 메뉴를 이용해 레이어를 이동시켜줘야 하는데요. PSD 템플릿 파일의 기본 레이어를 잘 살펴보시면 '▲Place Photos Above This Layer ▲' 라는 레이어가 보일텐데요.


 그 레이어 위로 원하는 이미지 레이어를 이동시켜 주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은 형식으로 말이죠.


▼ 그리고는 프로필 화면 사진바에 원하는 모양대로 이미지가 위치하도록 크기 등을 수정해 주기만 하면 모든 편집 과정은 끝!


 참고로, 사진바 부분이 아닌 메인 프로필 사진 부분도 이 템플릿을 이용하여 원하는대로 편집이 가능한데요. 본문에서는 사진바 부분만 편집하여 활용하는 내용을 다뤘습니다. 본문을 이해하시면 메인 프로필 사진에 대한 것도 쉽게 활용하실 수 있어요 ^^


▼ 편집을 마쳤으면 이제 구글+ 프로필 사진바(스크랩북)에 추가하기 좋게 이미지들을 저장을 해야겠죠?


 [파일] - [웹 및 장치용 저장] 메뉴를 실행합니다.


[웹 및 장치용 저장] 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각 영역에 대한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분할 영역][모든 사용자 분할 영역] 으로 변경한 후 저장해 주세요.


▼ 위 과정을 마치고나면 아래와 같이 각 영역에 들어가는 이미지들이 그 크기에 맞춰서 저장되어 있을 겁니다.


 이미지 이름을 보시면 어떤 이미지를 어디에 저장해야 할지 쉽게 이해되시리라 생각되네요 ^^


▼ 이 이미지들을 어떻게 저장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소개를 하면... 구글+ 에서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하면 상단에 [프로필 수정] 메뉴가 있습니다.


▼ 프로필 수정 메뉴를 선택한 후 사진바 부분을 클릭하면 각 영역에 이미지를 알맞게 저장하실 수 있어요~


 간단하죠? 본문을 참고하시고 포토샵을 안쓰는 사람들은 어떻게 편집해서 사용하느냐고 질문하시는 분들도 계실 듯 합니다. 본문처럼 템플릿을 활용하면 원하는대로 편집하기 쉽고 용량 제한이 없어 좋긴 하지만 포토샵을 설치해서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계실테니 말이죠. 

 그런 분들의 경우는 제한적이긴 하지만 gplusbanner 와 같은 웹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싶네요.

 구글 플러스를 이용하면서 자신의 프로필 화면을 개성있게 꾸미고 싶었는데 그 방법을 몰랐던 분들은 위 내용들을 참고해서 원하는 이미지로 자신의 스타일대로 한번 꾸며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