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ㆍ일본 등 앱스토어 1위 석권, 라디오 알람시계HD

 인사이트미디어에서 출시한 '라디오 알림' 이라는 어플 아시죠? 유료앱임에도 불구하고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모았던 앱인데요. 아이폰용으로 이렇듯 호평을 받은 라디오 알림 시계 어플이 얼마전 아이패드용으로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미 아이폰용을 구입하여 사용중이신 분들은 유니버셜앱으로 업데이트 된 것이라 아니라 아이패드용으로 별도로 출시된 것이 아쉽게 느껴지실 수 도 있을 듯 한데요.


 출시된지 한달도 채 되지 않았는데 한국, 일본, 중국, 프랑스, 헝가리 등 세계 곳곳에서 유로앱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전세계 4만 5천개의 채널을 지원하고 알람 등의 기능을 더하여 기즈모도 등에서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이번에 인사이트미디어측으로부터 리딤코드를 제공받아 저도 아이패드2 에 설치를 하고 사용을 해 보았는데요. 결론부터 미리 말씀드리자면 아이폰용 이상으로 멋진 인터페이스를 갖춘데다가, 그 기능들(알람, 라디오 등)도 유용해서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께 꼭 추천할 만한 어플이라 생각됩니다.

아이패드 알람 어플 추천, 라디오 알람 시계 HD

◀ 라디오 알람 시계 HD 기본정보

☞ 이름 : 라디오 알람 시계 HD
             - 다양한 기능의 클래식 라디오
☞ 가격 : 출시 기념 할인 행사 70% 중
             ( $2.99 → $0.99 )
☞ URL : http://itunes.apple.com/kr/app/id471204391?mt=8 
☞ 용량 : 31.0 MB

 라디오 알람 시계 HD 어플의 기본적인 정보는 위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본문에서 이 어플의 리뷰와 함께 리딤코드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10분을 추첨하여 리딤코드를 나눠드릴 예정인데요. 만약 당첨되지 않으신 분이더라도 현재 출시 기념 할인행사로 $0.99 에 판매 중이니 큰 부담은 되지 않으실 듯 하네요.

▼ 아래는 라디오 알람 시계 HD 어플을 처음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아이폰용의 첫 화면과 거의 차이는 없는 화면이네요.


▼ 어플을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클래식한 라디오 인터페이스와 함께 버튼식으로 각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래 내용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알람, 라디오 등의 기능을 실행할 때 배경화면 자체에서 화면 이동 없이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아이폰용 어플과의 차이점입니다.


'라디오' 기능을 실행해 본 모습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4만 5천여개의 채널을 지원하는데요. 우리나라 라디오 채널을 청취하고 싶다면 [국가별 채널] 에서 [Korea] 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는 이유는 눈치 빠른 분들이라면 벌써 아실거라 생각되네요. 우리나라 채널 이 외에도 미국, 일본 등 세계 각국의 라디오 채널을 선택해서 청취할 수도 있습니다.


▼ 다음으로 '알람'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패드에는 알람 어플이 없다보니 다양한 알람 어플을 설치해보곤 하시는 것으로 아는데요.



 바로 이 어플을 설치하고 애용하는 대표 기능을 꼽는다면 바로 이 알람 기능일 겁니다. 알람은 여러개를 복수로 설정해서 활용할 수도 있는데요. 라디오나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음악, 어플 내에서 제공하는 재미나 소리 등을 이용해 알람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알람과 관련하여 또 하나 특징적인 것은 앱을 종료하더라도 멀티태스킹 기능이 작동되어 지정된 시간에 정확하게 알람이 울린다는 것인데요. 설정에서 '앱 종료시 백업 알람 설정' 을 변경해 보아도 어플을 종료한 상태에서는 알림 형식으로만 알람을 알려주고 알람에서 지정한 소리가 나오지는 않더군요.

 '앱 종료시 백업 알람 설정' 에서 보면 '백그라운드 알람 모드' 와 '단순 알림 모드' 2가지 모드가 있는데 제가 테스트 해 보았을 때는 2가지 모두 '단순 알림 모드' 로만 작동하는 듯 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취침타이머' 기능입니다.



 내장되어 있는 자연의 소리나 정해진 시간동안 라디오 및 음악을 들으면서 취침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때 음악이나 라디오를 듣는 사람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이 될 듯 하네요. 더구나 무작정 계속 재생되는 것이 아니라 재생 시간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 등의 부분까지 고려해 볼 때 더욱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되었습니다.


'설정' 메뉴를 통해서는 테마 선택, 알람 소리 재생 방법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라디오 알람 시계 HD 총평 및 리딤코드 이벤트

 지금까지 라디오 알람 시계 HD 어플에 대해 소개를 했는데요. 며칠간 사용해 본 소감을 정리해 보자면...

[장점] 깔끔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라디오 채널, 아이패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알람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어플을 활용함에 있어 아주 유용해 보였습니다.

[단점]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백업 알람 기능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점은 아쉬운 부분으로 다가오더군요. 제가 iOS 5.0.1 베타 버전을 사용해서 그런것인지 어플 자체적으로 버그가 있는 것인지는 확인이 되질 않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또한, 인사이트미디어에서 어플을 소개하는 내용에도 나와있지만 이 어플로 알람 설정하고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 소모가 큰 단점도 있습니다.

※ 라디오 알람 시계 HD, 리딤코드 이벤트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리딤코드 이벤트' 를 진행합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방법을 그대로 지켜주신 분들 중 10분을 뽑아 리딤코드를 보내드리도록 할게요. 참고로 제공되는 리딤코드는 한국계정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11월 27일까지 유효한 코드입니다.
* 페이스북 페이지(바로가기)에서 [좋아요] 버튼을 누른 후 담벼락에 글을 남긴다.
  (예시 : 라디오 알람 시계 HD 리딤 이벤트 참여합니다)
 이벤트는 오후 9시까지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전에도 리딤 이벤트를 했었는데 반응이 상당히 좋더군요. 그래서 앞으로 이런 이벤트를 자주하겠다고 했었는데 약속을 지키는 것 같아 왠지 기분이 좋습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