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4S 국내 출시일 공지!

 아이폰3GS 를 2년 약정으로 사용하시면서 차기 아이폰을 기다렸던 분들이나 Siri 등의 새로운 기능과 좀 더 좋아진 하드웨어 스펙을 즐겨보고 싶어 아이폰4S 를 기다렸던 분들 많으시죠?
 지금까지 루머로만 11월 중순에 출시될 것이다라는 이야기가 전해지곤 했었는데, 드디어 애플에서 국내 출시일과 관련된 공지를 발표했습니다.


 아이폰4S 출시와 관련하여 KT, 아이폰 파격 기기변경 프로젝트 띄운다 ... 기존 폰 반납 후 10만원 안팎 기기값 부담과 같은 아이폰4S 고객 확보를 위한 이통사들의 혜택들이 전해지고 하길래 조만간 출시가 되긴 하겠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아이폰4S 의 국내 출시를 기다리셨던 분들은 더 이상 루머에 연연하실 필요는 없을 듯 싶습니다.


아이폰4S 예약판매는 11월 4일, 출시는 11월 11일

 아이폰4S 의 국내 출시와 관련된 공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원문 그대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 iPhone 4S Arrives in Hong Kong & South Korea on November 11
▼ 아래는 위 링크의 공지사항 중 출시와 관련된 부분을 발췌한 것 입니다.


 내용대로라면 11월 4일에 예약판매가 시작되고, 11월 11일부터 아이폰4S 를 손에 넣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예판시 빠르게 예약을 완료하신 분들이라야 제품도 빠르게 득템하시겠죠? ^^;;

 참고로, 우리나라와 홍콩과 더불어 11일에 아이폰4S 를 출시하는 국가는 "Albania, Armenia, Bulgaria, El Salvador, Greece, Guatemala, Malta, Montenegro, New Zealand, Panama, Poland, Portugal, Romania" 라고 하네요.

▼ 우리나라에서는 SKT 와 KT 에서 아이폰4S 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본문을 처음 작성하기 시작했을때는 전혀 언급이 없었는데, 새벽 시간에 들어서면서부터 이통사 SNS 에서 아이폰4S 예약판매 및 출시와 관련된 글들이 올라오기 시작하네요.

@SKTworld

@Olleh mobilie

- 위 이미지들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시간이 지나면 각 이통사에서 아이폰4S 구매 및 기기변경시 관련된 혜택과 아이폰4S 예약, 가격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들을 공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도 트위터 등에서는 몇몇 혜택들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긴 하던데 그런 내용만으로는 구체적인 부분을 알 수 없어 어떤 이통사의 혜택이 더 좋다라고 말하긴 힘드네요.

 만약 위에서 링크로 소개한 것처럼 KT 에서 파격적인 기기변경 프로젝트를 공지로 띄운다면...[각주:1] SKT 입장에서도 그에 버금가는 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해야 경쟁이 될 것이라 생각되긴 하지만, '갤럭시 노트' 나 '갤럭시 넥서스' 와 같은 새로운 기종들도 SKT 에서 출시될 예정이라는 점이 아이폰4S 와 관련된 혜택의 수위(?)를 낮추는 요소가 되는 것은 아닐까 하고 예상하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저도 살짝 이런 생각을 해보긴 했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통사 특히 SKT 의 경우 LTE 에 집중을 하고 있는 실정이지만 아직 지방에서는 LTE 망 구축도 되어 있지 않아 3G 를 더욱 선호한다는 점, 아이폰(iPhone)의 고객 충성도가 상당히 높다는 점 등을 고려해 본다면... LTE 가 아닌 아이폰4S 의 국내출시 후 영향력도 언론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미미한 수준은 아닐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니 고객확보를 위해서 다양한 혜택을 내놓지 않을까 싶네요.

 이제 아이폰4S 의 예약판매 및 국내 출시 일정이 확정되었는데, 과연 아이폰4S 를 판매하는 이통사들이 고객확보를 위해 어떤 혜택들을 내놓을지 기대가 되네요.
 더불어 이번 예약 판매에서는 이전까지처럼 서버 문제 등과 같은 고객이 예약을 하고자 함에 있어 불편함을 겪게 되는 요소들이 상당 부분 개선되길 기대해 봅니다.

  1. 파격적인 기기변경 프로젝트라고 언급한 부분에 대해서 기기를 반납해야 되는데 뭐가 좋다고 파격이냐는 분들이 계신데요. 제가 작성한 글의 의미는 기사의 제목 그대로를 언급한 겁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3GS 가 없지만 KT 측의 조건처럼 기기를 반납해야 한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저 역시도 좋게 보지 않는 입장이구요. 참고로 오늘 오전에 KT 측 트위터 글을 보니 아이폰3GS 8기가 기준이라고 하네요. [본문으로]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