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5 업데이트 아이폰, 급격한 배터리 소모 문제 현상

 얼마전 아이폰4S 의 발표와 함께 iOS5 도 공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는데요. iOS5 가 되면서 200여가지의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보완되어 탈옥 등을 통해 아이폰과 같은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대부분 iOS5 로 판올림을 하셨을 겁니다. 참고로 iOS5 의 새로운 기능 200여가지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 iOS5 새로운 기능들 : iOS5 공식 배포, 새롭게 포함된 기능 총정리!
 그런데, iOS5 가 기본적으로 채택되어 있던 아이폰4S 의 급격한 배터리 소모 문제가 전해지면서... 아이폰4S 뿐만 아니라 iOS5 로 판올림한 아이폰4, 아이폰3GS 등의 기기에서도 배터리 소모가 이전에 비해 현저하게 빨라졌다는 의견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 현상과 관련해서 애플이 조사에 착수했다는 소식 등도 들려오고 있는 가운데 배터리 방전 문제를 임시적으로나마 해결할 수 있는 팁이 소개되고 있더군요.
 사실 저 같은 경우는 아래에서 소개할 팁이 효과가 있는지 여부를 아직 테스트 해 보진 않았지만, 이미 적용을 하고 사용을 해 본 유저분들의 후기를 살펴보면 효과가 있다는 분들이 대다수였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iOS5 판올림 후 배터리 방전 문제로 고민이 많은 분들은 참고해 보시라고 관련 임시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iOS5 업데이트 후 급격한 배터리 방전 임시 해결방법

 아래 링크의 출처에서는 아이폰4S 에 대한 내용으로 소개를 하지만 아이폰4, 아이폰3GS 등의 기기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괜히 제목을 보시고 '아이폰4S 만 해당되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실까봐 미리 말씀드립니다.


▼ 우선, 아이폰(iPhone)의 [설정] 화면으로 이동한 후 [위치 서비스]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 위치 서비스 메뉴로 들어왔다면 맨 아래로 스크롤 합니다. 그럼 [시스템 서비스] 라는 메뉴가 있는데 탭하여 이동하시면 됩니다.



▼ 다양한 서비스 항목들이 활성화되어 있을텐데요. 이 중에서 "시간대 설정 중(Setting Time Zone)" 이라는 항목을 비활성화시켜 주시면 됩니다.



 임시 해결팁이라 그런지 적용 방법은 간단하죠? ^^;; 물론, 이 외에도 기본적으로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는 내용들(와이파이, 블루투스, 디스플레이 밝기, 푸시 등)도 상황에 맞게 위 팁과 함께 설정해 주시면 조금이나마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앞서서도 언급했지만 애플에서 관련 문제와 관련하여 조사에 착수했다고 하니 차기 iOS 버전에서 이런 문제가 해결될지 여부도 많은 분들께 관심거리로 다가오는 듯 한데요. 특히나 아이폰4S 가 국내출시를 앞두고 전파인증도 완료된 상태인데다가 예약 판매와 관련된 루머도 끊이질 않다보니 더더욱 그럴 듯 합니다.

 보조배터리가 없는 제품이다보니 배터리 방전에 대해서는 더욱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 임시 방편이긴 하지만 iOS5 업데이트 후 이전보다 배터리 소모가 커 걱정이 많았다면 한번 적용해 보세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