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PC 검색 결과를 폰으로 보내는 서비스 등장

 간혹 컴퓨터에서 웹서핑을 하고나 어떤 내용을 검색하다 보면 해당 내용을 스마트폰에서 확인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은 상황에서 에버노트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해당 링크를 메모한 뒤 폰에서 참고하거나 메일로 주소를 올려서 이용하곤 했는데요.
 이제 네이버(Naver)에서 검색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그럴 필요없이 간단하게 컴퓨터(PC)에서 검색한 결과를 스마트폰으로 보낼 수 있게 되었네요.


 사실, 저만 그런 것은 아닌 것으로 아는데.. 개인적으로 네이버 서비스에 안 좋은 인상이 많지만 유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되어 포스팅으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

검색은 PC 로, 결과는 스마트폰으로!

 최근 보면 IT 관련 기사 등에서 자주 관련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고 있던데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 네이버의 검색창에서 원하는 내용을 검색한 후 우측 상단에 보이는 [+Mobile] 버튼을 눌러줍니다.


▼ 네이버 계정에서 로그인을 해야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보시는 것과 같이 PC 에서 보던 결과 화면을 그대로 보내는 방법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결과 화면으로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 [PC버전]이나 [모바일버전] 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서 [URL 문자전송 버튼] 을 클릭하면 자신의 폰이나 다른 사람의 폰으로 검색 결과 URL 혹은 QR 코드를 보낼 수 있는데요.


▼ 이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경우에는 휴대폰 인증을 받아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위 방법 그대로 해서 네이버에서 'liverex' 라고 검색한 후 결과값을 폰으로 전송해 보았습니다.


▼ 문자로 온 링크를 탭하니 사파리(Safari)에서 아래와 같이 PC 에서 검색한 결과 화면이 바로 보여지네요.



 가끔 이런 서비스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곤 했는데 이제서야(?) 등장하게 되었네요. 네이버에서 관련 서비스가 등장했으니 곧 다른 국내 포털사이트에서도 이런 서비스들이 등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참고로 네이버에서의 이 서비스는 한달에 30건만 문자 전송이 가능한데요. 어떻게 보면 적정한 수준이지만 또 어떻게 생각해 보면 좀 부족한 듯 합니다. 다른 포털과의 경쟁이 시작되면 또 사용자 입장에서는 더 발전하는 서비스 및 혜택이 나타나지 않을까 싶네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